플레이원게임즈·아보카도DAO,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 맞손

아보카도 DAO, 도달범위 넓혀 유저 확보

 

[더구루=홍성일 기자] 클레이튼 생태계 최초 P2E(Play to Earn) 게임 올인원 플랫폼 플레이원게임즈(PlayOne Games)가 탈중앙화 조직(DAO)와 손잡고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아보카도DAO(Avocado DAO)는 플레이원게임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보카도DAO는 플레이원게임즈와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을 홍보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보카도DAO는 플레이원게임즈와 협력해 다가오는 게임 출시, NFT(대체불가토큰) 드롭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유저 중심 플랫폼을 제공, 게임 제작자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 수용, 블록체인 게임 산업 확장을 촉진하며 블록체인 게임의 이점을 극대화하는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플레이원게임즈는 올해 5월 출범한 클레이튼 생태계 최초의 P2E 게임 플랫폼이다. 출범 당시 이름은 클레이튼 게임즈로 지난 9월 브랜드명을 '플레이원 게임즈(PlayOne Games)'로 변경했다.

 

플레이원 게임즈로 변경한 이유는 '클레이튼 생태계 내에서만 작동하느냐'는 질문을 지속적으로 받아왔기 때문이다. 기존의 브랜드명을 유지할 경우 클레이튼 이외의 블록체인 생태계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