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넷마블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마브렉스'가 신규 스테이킹, 멤버십 서비스를 공개하며 생태계 확대에 속도를 낸다.
마브렉스는 4일 신규 스테이킹 서비스 'MBXL 스테이킹'과 멤버십 서비스 '마브러십(MARBLERSHIP)'를 발표했다. 마브렉스는 스테이킹 서비스는 공개와 함께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멤버십 서비스는 근 시일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MBXL 스테이킹은 마브렉스 월렛을 기반으로 가상자산을 스테이킹하면 MBXL를 보상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MBXL은 마브렉스 통화인 MBX와 1대1로 가치가 고정되도록 설계됐다. 마브렉스는 MBXL 스테이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최대 연이율 500%의 스테이킹 보상이 제공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함께 공개된 멤버십 서비스인 '마브러십'은 MBX 생태계, 이벤트에 참가해 멤버십을 획득할 수 있다. 마브러십은 NFT(대체불가토큰) 형태로 NFT 스테이킹을 통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고 참여도에 따른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MBX는 마브렉스가 카카오 클레이튼 메인넷을 기반으로 개발한 게임 블록체인 생태계로 현재 A3:스틸얼라이브, 킹오브파이터즈 아레나, 제2의나라 등 넷마블의 인기 게임이 서비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