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심버스, '심버스랩스'로 사명 변경…자본금 40억 원으로 증자(1월2주차)

 

◇심버스랩스

 

블록체인 전문기업 심버스가 '심버스랩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자본금을 40억 원으로 증자했다.  

 

심버스랩스는 멀티블록체인 플랫폼 심버스의 개발회사로서, 심버스 재단과 명칭을 분리함에 따라 사명을 변경하고 자본금을 증자해 블록체인 개발 및 마케팅 분야로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나선다.

 

심버스 재단에서 분리한 심버스랩스는 국가 스마트그리드 통신망과 인터넷전화교환기를 개발하고 현장에 실증구현한 핵심 기술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2018년 이후 독자적인 ID체계를 통해 다양한 블록체인 메인넷을 연동하여 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특히 BFT 기반 가장 빠른 합의알고리즘과 멀티블록체인, 분산ID 등 블록체인과 관련하여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TTA 성능시험 통과, 블록체인 지갑 서비스 부문에서 업계 최초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는 등의 실적을 통해 서울혁신챌린지,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최수혁 심버스랩스 대표는 "사명 변경을 계기로 올 한 해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을 통한 글로벌 성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모든 OS를 지원하는 탈중앙화 지갑 솔트(Sallt.io)와 연동해 DeFi (P2P, Swap 등), NFT 기반의 SNS 플랫폼 등으로 사용성을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심버스랩스에서는 상반기에 백서 V2.0 릴리즈를 통해 블록체인 간의 연동기술인 프랙탈 네트워크와 블록체인 스토리지 제약을 완화시키는 스냅샷 기술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그립팬

 

블록체인 컨설팅 전문기업 그립팬은 뉴스타부동산중개와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자산거래 플랫폼 서비스 사업 공동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뉴스타부동산은 1988년 설립돼 LA에 본점을 포함 30여 개 지점과 10여 곳의 부동산 학교, 3개의 에스크로 회사, 8개의 계열사로 구성돼 있으며 한국과 미국 프랜차이즈 포함 약 1000여 명의 에이전트와 직원이 활동하고 있는 세계 한인 최대 규모의 미국 부동산 업체이다.

 

양사는 부동산 시장 침체기에도 불구하고 뉴스타부동산이 보유한 한미 부동산 사업 인프라와 그립팬의 블록체인 기술개발 노하우를 결합해 혁신적인 부동산 자산거래,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고 국내에 선진국형 중개시장을 형성할 계획이다.

 

 

◇캐리버스

 

캐리버스가 개발하는 동명의 메타버스 '캐리버스'에 국내 최대의 온라인 운세 사이트 포춘에이드가 입점한다. 유저들은 캐리버스 내에서 오늘의 운세, 타로 등 다양한 운세 콘텐츠를 만날 수 있게 된다. 

 

포춘에이드는 과거 SBS 인기 예능 스타킹에서 강호동, 백지영 등 유명 연예인의 운세를 적중시키며 유명세를 떨친 세계 최고의 타로마스터 스텔라를 비롯, 국내외 유명 점술가 들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활동하는 국내 최초, 최고의 온라인 운세 사이트다. 다양한 점술 기법을 디지털 콘텐츠로 선보이며, 2030 MZ 세대부터 4050 세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있다.

 

캐리버스는 현실과 유사한 가상의 공간을 배경으로 하는 게임형 메타버스다. 캐리버스의 방대한 오픈월드에는 소셜과 미니 게임은 물론, 교육 콘텐츠, 아바타 꾸미기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다. 이 콘텐츠들은 정교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번 운세 콘텐츠는 메타버스 내 ‘부캐’와, 현실의 '본캐'를 연결해줄 수 있는 연결고리 역할을 할 뿐 아니라, Z세대가 좋아하는 '타로' 등의 콘텐츠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캐리버스는 포춘에이드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운세 콘텐츠를 올해 상반기 런칭과 동시에 선보일 계획이다.

 

◇갈라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는 자사 기축 통화인 '갈라'(GALA)로 시뮬레이션 게임 '타운스타'(Town Star)의 보상 토큰이었던 '타운'(TOWN)을 매입하겠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갈라게임즈 생태계 내 GALA의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이번 토큰 바이백은 오는 60일 이내에 시작될 예정이다. TOWN 토큰을 보유한 유저는 향후 180일 안에 자신의 TOWN 토큰을 GALA로 교환해야 한다. 이때 TOWN과 GALA는 2대 1 비율로 교환된다.

이번 결정은 갈라게임즈 플래그십 게임의 대대적인 개편을 위해 마크 스캑스(Mark Skaggs) 타운스타 총괄 디렉터가 내렸다. 마크 스캑스는 과거 일간활성이용자수(DAU) 3200만 명을 기록한 시뮬레이션 게임 '팜빌'(Farmville)의 개발자로, 지난해 8월 갈라게임즈에 합류했다.

앞서 갈라게임즈는 게임 전용 블록체인 '프로젝트 자이리(Project GYRI)'를 발표한 바 있다. 프로젝트 자이리 내 가스비는 오직 GALA 토큰으로만 지불할 수 있다. 각 트랜잭션에서 사용되는 가스비는 일부 소각된 후 노드 운영자에게 분배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