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체인저, BNB 체인 및 폴리곤 환전 서비스 시작(2월4주차)

 

◇체인파트너스

 

체인파트너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디파이 토큰 스왑 서비스 체인저가 바이낸스의 BNB체인, 폴리곤 체인을 신규 지원하며 멀티 체인 체제로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밝혔다. 기존에 지원하던 이더리움 메인넷도 그대로 지원한다.

 

특히 이번 업그레이드로 체인저는 다중 가격 비교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으로 체인저는 자체 가격 비교 엔진뿐 아니라 1인치(1inch), 파라스왑(Paraswap), 마차(Matcha) 등 경쟁 가격비교 서비스들과 한번 더 가격을 비교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디파이계의 호텔스컴바인 모델인 셈이다.

 

호텔 예약 사이트인 호텔스컴바인은 자체 호텔 가격 비교 엔진을 보유하고 있을뿐 아니라 호텔스닷컴, 아고다 등 경쟁 호텔 가격 비교 사이트들과 한번 더 가격을 비교해 보여준다. 디파이 환경에서 토큰을 교환할 때 이처럼 자체 가격 비교 엔진뿐 아니라 타사 가격 비교 엔진까지 한번 더 비교해 최저가를 찾아주는 것이 체인저만의 특징이다.

 

현재 체인저에는 유니스왑, 스시스왑, 밸런서, 커브, 도도 등 디파이 분야의 주요 탈중앙화 거래소가 거의 모두 직접 연결되어 있다. 또한 복수의 경쟁 가격 비교 서비스들까지 한번 더 연결함에 따라 최종적으로는 200개 이상의 탈중앙화 거래소와 직간접적으로 연결된다.

 

이에 따라 체인저에서 거래하면 디파이 상에서 가장 좋은 가격을 찾아 어느 토큰이든 거래할 수 있다. 이 기능이 BNB체인과 폴리곤으로도 확장됨에 따라 각 체인 이용자는 체인저를 통해 시장의 가장 좋은 가격을 발견할 수 있게 된다.

 

◇블로핀

 

블로핀(Blofin)이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앱을 출시했다.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블로핀'은 빠른 속도와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신속하게 가상자산 거래가 가능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블로핀 앱은 초당 수천 개의 주문을 처리 가능하고 테라바이트(TB) 규모의 HTTP DDoS 및 L3/4 DDoS 공격에 저항할 수 있는 방어 능력을 갖추고 있다.

 

블로핀은 고객 자산 안전을 위해 탈중앙화된 머클 트리(Merkle Tree)검증을 이용하여 유저의 자산 보유량을 입증하고 WaaS(Wallet as a Service)를 사용하여 유저 자산의 제 3자 위탁 보관에 보안성을 강화했다. 또한, 사고 발생에 대비해 블로핀 유저는 미국 암호화 자산 보관 업체인 파이어블록스(Fireblocks)로부터 사고 발생 시 우대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블로핀 플랫폼은 AnChain.AI의 Know-Your-Transaction 솔루션을 채택해 보안성을 상시 최고 수준으로 유지 하고있다.    

 

블로핀은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출시와 동시에 앰버서더 프로그램, 레퍼럴 프로그램, 파트너 프로그램을 런칭하고,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활동을 진행 중이다. 

 

 

◇그레이브릿지

 

비블록 가상자산 거래소, 비블록NFT 운영사인 그레이브릿지가 비블록NFT 내 월간비블록에서 AI 아티스트 따능이 작가의 작품을 공개한다. 챗GPT를 비롯해 A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AI아티스트 따능이 작가의 작품에도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22일 비블록NFT에 따르면 따능이 작가는 다양한 인공지능 도구를 사용해 삶의 경험과 감정, 상상력을 담아내는 작품을 제작하고 있다. 활기찬 색채와 역동적인 붓놀림, 복잡한 구성 등을 통해 기술의 경계를 뛰어넘은 것이 특징이다. 인간 경험의 본질을 포착하고 기존 매체의 경계를 뛰어넘는 AI툴을 도구로 활용하고 있는 것.

따능이 작가가 2월 월간비블록을 통해 공개한 3가지 작품 역시 이러한 AI아트의 특징과 장점을 집약한 작품이다.

'Sunny Skies'는 긴 겨울 후의 따뜻함과 햇빛의 귀환을 표현하고 있다. 봄의 맑고 화창한 날들을 조명해 빛나는 태양과 흩어진 구름 사이로 대기 중의 행복감과 활기를 담아낸다. 생동감 넘치는 색채와 역동적인 붓놀림으로 가득 찬 생동감 있고 조화로운 구성은 봄의 정수를 구현해내며 에너지와 흥겨움을 전하는 것이 특징.

'Rainbow Reflections'는 봄 무지개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작품이다. 다양한 색상이 결합돼 매혹적인 화려함을 만들어내며, 봄의 기쁨과 긍정적인 정서를 담아내고 있다.

'Nimble Birds'는 봄을 맞아 새들이 도착하는 모습을 포착한 작품으로 생명력과 에너지가 넘치는 새로운 계절의 도래를 상징한다. 새들의 매력적인 움직임은 봄의 신선함과 생동감을 보여주며 보는 이들에게 기쁨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하는 작가의 생각이 함축된 작품이다.

비블록NFT는 순수 미술을 넘어 다양한 형태로 제작하는 작가와 지속적인 소통 및 협력을 통해 다채로운 NFT 작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이는 새로운 예술의 형태로 떠오른 NFT를 대중들이 쉽게 접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위믹스

 

위믹스 재단이 위믹스 투자 승인 프로그램 WAIT(Wemix Approves Investment Transparently) 프로토콜을 발표했다.

 

WAIT 프로토콜은 보다 투명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위믹스 투자를 위해 신설했다. 백서에 명시된 에코 시스템을 위한 분배 중 투자와 파트너십 관련 위믹스 사용분이 WAIT 프로토콜 적용 대상이다. 객관적인 질적 평가와 타당성 검증에 필요한 제반 준비를 마친 후 시행할 예정이다.

 

WAIT 프로토콜이 시행되면, 위믹스 투자는 제안, 심의, 확정 등 세 단계를 거쳐 결정된다. 재단과 실무 조직이 위믹스 투자를 제안하면, 투자위원회(Investment Committee)와 위믹스의 NCP(Node Council Partner) 40 WONDERS의 과반수 찬성을 차례로 얻어야 투자 집행이 최종 승인된다. 제안 내용과 투표 결과는 40 WONDERS 웹사이트에 공개된다.

 

신설 조직인 투자위원회는 위믹스 커뮤니티에 대한 객관적 시각을 지닌 외부 인사 2명과 위메이드 대표이사, 총 3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위믹스 재단은 위믹스 투자가 미칠 영향을 다양한 시각에서 분석하고 평가해, 생태계의 확장과 성장, 혁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투자가 투명하게 이뤄지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