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게임파이(GameFi) 중심 웹3 스타트업 YAY게임즈(YAY Games)가 브래드명을 YAY네트워크(YAY Network)로 변경했다. YAY네트워크는 신규 사업부를 설립하는 등 사업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YAY네트워크는 브랜드명을 YAY게임즈에서 YAY네트워크로 변경했다. YAY네트워크는 변경 프로세스를 완료했으며 웹사이트 도메인도 'yay.network'로 변경됐다고 덧붙였다.
YAY네트워크가 브랜드명을 변경한 것은 기존의 게임파이 독점 사업 모델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데로 방향을 변경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이에 YAY네트워크는 몇 가지 새로운 사업부를 출범시키고 새로운 B2B 사업과 지속가능한 수익원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YAY네트워크는 각 사업부 별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마케팅·성장팀은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고 구축하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자문·비즈니스 팀은 전략, 수익창출, 확장 가능한 토큰 경제, 벤처 캐피탈 등 투자자 유치 등의 영역에서 활동한다.
YAY네트워크는 이전 버전과는 달리 모든 유형의 토큰, NFT에 개방된 새로운 런치패드도 업데이트하며 종합 블록체인 기술 기업 전환 속도를 낸다.
YAY네트워크 관계자는 "우리는 YAY에 대한 믿음을 버린 적이 없다. 비싼 실수를 저질렀으나 계속해서 빌드업하고 있다"며 "우리의 미래에 대해서 이렇게 흥분한 적이 없었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에 대해서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