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지급 능력 증명 솔루션' 프로븐, 1580만 달러 유치

시드 투자 라운드 완료

 

[더구루=홍성일 기자] 암호화폐 지급 능력 증명 솔루션 프로븐(Proven)이 대규모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프로븐은 신규 자금을 투입해 회사 규모 확장에 속도를 낸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프로븐은 프레임워크 벤처스가 주도한 시드 투자 라운드에서 1580만 달러(약 205억원)를 조달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바라지 스리니반산 등 다수의 앤젤투자자들이 참여했다. 

 

프로븐은 거래소, 스테이블코인, 자산 관리자 등이 대차대조표 또는 민감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도 자산과 부채를 증명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투명성이 향상되고 고객, 대출기관, 규제 기관간의 신뢰가 형성될 수 있도록 한다. 

 

프로븐은 현재 코인리스트, 비트소, 트루USD, M11 크레딧 등 다수의 거래소, 스테이블 코인, 대출 기관 등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따. 

 

프로븐은 이번에 조달한 자금으로 개발팀을 확장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프로븐 관계자는 "지난 몇 개월간 전통적인 금융, 디지털 자산 회사 모두를 괴롭혀 온 문제, 즉 필요한 수준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유지하면서도 고객과의 신뢰를 효율적으로 강화하는 문제가 부각됐다"며 "프로븐은 고객과 기관이 거래소, 대출기관, 자산관리자,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신뢰를 갖는 동시에 민감한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윈윈 솔루션을 설계했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