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클레이튼, 메타버스 교육 키트 출시

개발자, 기업에 클레이튼 기반 메타버스 앱 구축 지원

 

[더구루=홍성일 기자] 카카오 블록체인 네트워크 클레이튼이 메타버스 구축을 지원하는 교육 키트(Metaverse Knowledge Kit)를 출시했다. 클레이튼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생태계 확대가 기대된다. 

 

클레이튼은 지난 24일(현지시간)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배포할 수 있는 '메타버스 교육 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레이튼 메타버스 교육 키트는 총 3가지 요소로 구성됐다. 교육리소스에는 메타버스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모범 사례와 도구, SDK에 대한 학습서로 구성되며 NFT(대체불가토큰), 대체 가능 토큰, 멀티 토큰, DAO계약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 적용 방법 등에 대해서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기능의 도구, 사용자 친화적인 SDK로 구성된 클레이튼 내장 npm 패키지를 지원, 개발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도록 했으며 통합 API도 제공된다. 

 

클레이튼은 메타버스가 진화함에 따라 향후 새로운 도구와 기능도 도입할 계획이다. 

 

클레이튼 측은 "메타버스의 원활한 개발 환경을 촉진하는 것은 클레이튼의 2023 비전 맵에서 중용한 구성 요소"라며 "메타버스 교육 키트는 블록체인의 대량 채택을 달성하려는 클레이튼의 목표와 일치하며 궁극적으로 미래의 온체인 세계를 위한 초석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한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