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3호 전기차 '에스컬레이드 IQ' 공개 예고

하반기 출시 앞두고 모델명 선공개
후속 모델 에스컬레이드 IQ 롱바디

 

[더구루=윤진웅 기자] 미국 제너럴모터스(GM)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이 인기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에스컬레이드' 전기차 버전 출시를 앞두고 모델명을 공개했다. 캐딜락은 모델명을 제외한 나머지 정보에 대해서는 따로 밝히지 않았다.

 

캐딜락은 22일(현지시간) 하반기 에스컬레이드 완전 전기차 모델 '에스컬레이드 IQ'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준대형 전기 SUV 모델 리릭과 대형 럭셔리 전기 세단 셀리스틱에 이은 세 번째 전기차 모델이다. 앞서 캐딜락은 오는 2030년까지 100% 전기차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캐딜락은 하반기 출시에 맞춰 신규 전기차의 전체 디자인과 세부 제원 등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모델명 끝에 붙은 IQ는 캐딜락 전기차를 의미하기 위해 새롭게 정립한 명명 체계이다. 리릭(LYRIQ)과 셀리스틱(CELESTIQ) 등 모델명에도 사용됐다. 향후 출시되는 캐딜락 전기차에 모두 적용된다.

 

당초 캐딜락은 기존 전기차 모델명을 고려해 모델명을 '에스컬레딕'(ESCALADIQ)으로 정했으나 에스컬레이드의 정통성과 그에 따른 이미지, 어감 등을 이유로 에스컬레이드 IQ를 최종 낙점한 것으로 전해진다.

 

캐딜락은 "에스컬레이드라는 모델명은 지난 20년 동안 캐딜락이 대형 럭셔리 SUV 세그먼트를 지배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며 "고유명사가 된 이 모델명은 장인 정신과 캐딜락의 기술, 성능 등을 나타낸다"고 강조했다.

 

업계는 에스컬레이드 IQ 생산과 판매 시기를 내년 상반기께로 보고 있다. GM 차세대 얼티엄 배터리셀과 모터 등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형 SUV 모델이라는 점에서  200kWh급 배터리가 탑재될 것이라는 의견이 많다. 판매 가격은 8만 달러(한화 1억488만 원) 이상으로 현지 전기차 보조금 대상에서 제외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에스컬레이드 IQ 후속 모델로 에스컬레이드 IQ 롱바디도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캐딜락은 이미 에스컬레이드 IQL/ESV 상표를 등록했다. ESV는 에스컬레이드 롱바디를 뜻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