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И로고 없는 캠페인' 기아 스페인 옥외광고 '주목'…이노션 노림수?

브랜드 앰버서더 '나달'과 대표 문구만 삽입
브랜드 이미지 구축 위한 중장기 전략 일환

 

[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기아의 글로벌 마케팅을 담당하는 이노션이 기아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한 이색 광고를 선보였다. 브랜드 로고와 자동차 사진 없이 앰버서더인 '테니스 월드스타' 라파엘 나달과 대표 문구만 삽입한 대형 옥외광고물을 만들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이노션 스페인은 지난 13일부터 2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 몬주익 베뉴에서 열린 바르셀로나 모터쇼 행사장에 KИ 로고 삽입을 제외한 기아 옥외광고물을 설치했다. 브랜드 앰버서더인 나달의 역동적인 사진과 '자동차 브랜드를 떠올려 보세요', ''1관에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라는 문구만 넣었다

 

이같은 캠페인은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중장기 전략 일환이다. TV광고가 아닌 캔버스를 사용한 옥외광고물 설치도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전해진다. 이노션 스페인은 "해당 캔버스를 만드는 데 수년이 걸렸다"며 "우리가 추구하는 '브랜드 구축'은 중장기적으로 클라이언트와 협력해야만 달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는 도리토스 옥외광고물에서 영감을 받았다. 도리토스는 미국 펩시코 산하 프리토레이에서 출시한 토르티야 칩이다. 앞서 프리토레이는 올해 초 스페인 마드리드 콜론 광장에 14m 높이의 도리토스 옥외광고물을 설치했다. 당시 로고와 문구 없이 도리토스를 대표하는 삼각형 모양만 그려넣어 주목받았었다.

 

한편 기아와 나달의 인연은 올해로 약 22년째 이어지고 있다. 나달은 19세 때부터 기아 글로벌 홍보대사로 활동해왔다. 지난 2004년 부상으로 슬럼프에 빠져 스폰서들에 외면당할 때 유일하게 기아만 후원사 자리를 지키며 우정이 깊어졌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