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기업은행, '8200억 규모' 아프리카금융공사 신디케이트론 참여

韓 기업 인프라 시장 진출 촉진 기대

 

[더구루=홍성환 기자] IBK기업은행이 아프리카금융공사(AFC)에 자금을 지원한다. 미래 신시장으로 부상 중인 아프리카 인프라 시장에 우리 기업 진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프리카금융공사는 6억2500만 달러(약 8230억원) 규모 신디케이트론(집단대출) 약정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디케이트론에는 기업은행이 처음 참여했다. 기업은행을 비롯해 △걸프은행 △라스알카이마은행 △중신은행 △카타르내셔널은행 △도하은행 등이 신규 투자자로 출자했다. 퍼스트아부다비은행과 퍼스트랜드은행, ICBC, 마시렉은행, MUFG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등이 공동 주관했다.

 

반지 페힌톨라 AFC 재무국장은 "어려운 거시경제 여건에도 애초 목표를 초과한 자금을 조달했다"면서 "아프리자 전역의 경제 성장과 산업화를 촉진하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AFC는 민간 주도 아프리카 인프라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2007년 설립한 기관이다. 설립 이후 아프리카 전역에 115억 달러(약 15조1600억원)를 투자했다. <본보 2022년 11월 18일자 참고 : 산업은행, 아프리카금융공사에 1350억 차관 제공>

 

아프리카가 전 세계 새로운 시장으로 주목을 받으면서 우리 기업의 진출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