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 에뛰드가 일본 여름 뷰티 시장 공략에 고삐를 바짝 죄고 있다. K-레트로 감성을 연출할 수 있는 화장품을 출시하며 현지 소비자 유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에뛰드는 오는 23일 일본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플레이 컬러 아이즈 레트로 스트릿 △픽싱틴트 샤인 레트로 브라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오는 28일에는 하라주쿠에 자리한 아토코스메(@cosme) 도쿄에서 이들 화장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아토코스메 도쿄는 리뷰 기반의 일본 최대 뷰티 정보 플랫폼 아토코스메가 조성한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다.
에뛰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나겸과 손잡고 △플레이 컬러 아이즈 레트로 스트릿 △픽싱틴트 샤인 레트로 브라운를 개발했다. 플레이 컬러 아이즈 레트로 스트릿은 자신이 원하는 톤과 무드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데일리 아이 팔레트다. 빈티지 케이크·니하이 삭스·프렌치 치크· 필카 무드·감성 다꾸펜·소장각 테디베어·오래된 LP판·엔틱한 틴케이스·프레피 브라운 등 9가지 색상을 갖추고 있다. 눈은 물론 볼을 화장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
픽싱틴트 샤인 레트로 브라운은 얇고 가벼운 수분막이 입술을 편안하게 유지시켜주는 샤인 틴트다. 투명한 브라운 컬러로 레트로 무드를 완성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입술라인을 따라 전체에 바르거나, 입술 중앙에 톡톡 두드려서 바르는 등의 방식으로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재팬은 "유명한 한국 아이돌 담당 이나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감수한 트렌디한 'Y2K 메이크업'을 즐길 수 있는 K-레트로 화장품 2종을 선보인다"면서 "필름 카메라의 세피아 필터를 입힌 것과 같은 레트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9색 팔레트와 여성스러운 은은한 붉은색으로 부드러운 입술을 만들어주는 틴트로 세련된 뉴트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앞서 에뛰드는 일본에서 제품군을 확대하며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지난달 말 일본에서 메이크업 리무버 립 앤 아이 리무버와 컬 픽스 마스카라를 연달아 출시했다. <본보 2023년 5월 30일 참고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日 마스카라 시장 공략…한정수량 판매> 오는 28일부터 오는 다음달 11일까지 아토코스메(@cosme) 도쿄에서 개최되는 아모레퍼시픽 페스티벌에서도 다양한 화장품을 선보일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