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미래에셋생명, 베트남 10대 생보사에 선정

JSC, 베트남 상위 10대 생보사·손보사 선정
한화생명·미래에셋생명, 생보사 부문 포함
신상품 개발·고객 친화 전략 높은 점수 받아

 

[더구루=정등용 기자] 한화생명과 미래에셋생명이 베트남 10대 생명보험사에 이름을 올렸다. 현지 맞춤형 신상품 개발과 적극적인 고객 친화 전략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베트남 산업 연구 컨설팅 업체 JSC는 27일 베트남 상위 10개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선정·발표했다.

 

한화생명 베트남 법인과 미래에셋생명의 합작법인 미래에셋프레보아생명은 10대 생명보험사에 포함됐다. 이 밖에 △바오비엣보험 △다이이치 베트남 △AIA 베트남 △푸르덴셜 베트남 △처브 베트남 △제너럴리 베트남 △캐세이 베트남 △MB아게아스가 이름을 올렸다.

 

JSC는 각 기업들의 재무 역량과 언론 평판, 관련 설문 조사 등을 기반으로 이번 명단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베트남 법인과 미래에셋프레보아생명의 경우 지속적인 보험 상품 개발과 적극적인 고객 친화 전략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화생명은 지난 2009년 4월 국내 생명보험사로는 최초로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다. 진출 7년 만인 2016년 흑자 전환에 성공한 이후 수익성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다. 시장 점유율은 3% 내외로 업계 10위권 수준이다.

 

한화생명 베트남 법인의 영업수익은 지난 2017년 1000억원, 2020년 2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지난해 2935억원까지 늘었다. 이는 2021년보다 20.8% 증가한 수치다.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2018년 5월 프레보아베트남생명 지분 50%를 인수해 합작법인 미래에셋프레보아생명을 출범시켰다. 이후 방카슈랑스 전문 생명보험사를 목표로 네트워크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미래에셋프레보아생명의 지난해 영업수익은 367억원으로 전년 대비 48% 늘었다.

 

한편, JSC가 선정한 상위 10개 손해보험사에는 △바오비엣보험 △PVI보험 △바오민주식회사 △비엣틴은행보험회사 △군인보험공사(MIC) △페트로리멕스주식회사(PJICO) △BIDV보험공사 △항공보험주식회사 △농업은행보험주식회사 △사이공-하노이보험공사가 선정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