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애경이 일본 헤어케어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죄고 있다. 도쿄에서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 판촉 행사를 펼치며 제품 홍보에 힘을 쏟는다는 전략이다.
28일 케라시스 일본 유통업체 페이지-오너(PAGE-ONER)에 따르면 이날부터 이틀 동안 일본 도쿄 신오쿠보역 인근 한류 플라자 2층에 위치한 한국화장품 전문점 스킨가든에서 케라시스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경은 스킨가든 신오쿠보점을 찾은 사람들에게 케라시스 퍼퓸샴푸와 컨디셔너 샘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 스킨가든 신오쿠보점에서 1000엔(약 9200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이슨 헤어기기 등을 받아갈 수 있는 경품 추점 행사를 마련했다. 하루 선착순 500명에게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1000엔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는 한국식 스타일링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신오쿠보에 있는 유명 헤어살롱 나무(NAMU)와 협력해 기획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3명에게 케라시스 아이템을 이용한 헤어 컷, 샴푸, 한국식 스타일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페이지-오너는 "케라시스는 한국에서 폭넓은 연령대에서 사랑받으며 국민적 헤어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면서 "행사장을 방문해 샘플을 받아가시고 머리카락에서 퍼지는 케라시스 퍼퓸샴푸의 화려한 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애경이 케라시스를 내세워 일본 고객몰이에 힘쓰는 모습이다. 케라시스는 페이지-오너와 손잡고 2021년 9월 일본에 진출했다. 일본 내 돈키호테 400개 매장을 비롯해 △라쿠텐 이치바(Rakuten Ichiba) △큐텐(Qoo10) △아이루마인(i LUMINE) 등 온라인 쇼핑몰에 임점했다. <본보 2021년 9월 7일 참고 [단독] 애경,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 日 진출…열도 공략 시동>
지난 3월 일본에서 케라시스 퍼퓸샴푸 스프링 브리즈를 론칭하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앞서 일본에 출시한 △러블리 데이지(Lovely Daisy) △엘레강스 앰버(Eelegance Amber) △샤르망 머스크(Charmant Musk)에 이은 네 번째 제품이다. <본보 2023년 3월 30일 참고 애경, 日 헤어케어 시장 공략 박차…케라시스 퍼퓸샴푸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