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처음처럼, 한소희 내세워 일본 공략…'한소희 라벨' 소주 日 출시

넷플릭스 시리즈 인기·BTS 정국 MV로 인기
굿즈 증정 이벤트·처음처럼 판매 확대 기대

 

[더구루=김형수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국내에 이어 한소희를 일본 앰배서더로 내세워 열도 공략에 나선다. 한소희가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어 현지 수출 확대로 이어질 전망이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한소희를 '처음처럼'과 소주 칵테일 '처음처럼 순하리' 일본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일본 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한소희를 통해 고객몰이에 나선다는 것. 한소희가 출연한 '알고 있지만', '마이네임' 등 시리즈는 일본 넷플릭스 드라마 랭킹 부문 2위에 오른 바 있다.

 

여기에 지난 7월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발표한 솔로 싱글 '세븐(Seven)'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일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앞서 롯데칠성은 지난 3월 한소희를 처음처럼 국내 모델로 발탁했다.

 

특히 한소희 이미지가 라벨 디자인에 적용된 제품을 일본에 잇따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다음달 △순하리 사과 △순하리 포도 △순하리 복숭아 △순하리 애플망고 △순하리 요구르트 △순하리 블루베리 △순하리 딸기 등 소주 기반 칵테일 라인업을 출시한다. 이어 오는 11월 처음처럼도 론칭한다.
 

롯데칠성은 SNS와 유튜브에 한소희가 등장하는 홍보물을 게시하며 '스타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달 말에는 한소희 일본 앰배서더 발탁을 기념하는 오리지널 포토카트 증정 SNS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현지에서 한소희가 처음처럼과 처음처럼 순하리를 즐기는 술자리 동영상을 선보인다"면서 "오리지널 굿즈를 경품으로 내건 SNS 캠페인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