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인기 게임 IP GTA 품나

테이크투와 GTA 라이선스 계약 논의
이전 GTA시리즈 모바일 버전 출시 가능성

 

[더구루=홍성일 기자] 글로벌 OTT 넷플릭스가 테이크투인터랙티브와 인기 게임 IP GTA(Grand Theft Auto)의 라이선스를 확보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넷플릭스는 글로벌 인기 게임IP를 확보, 게임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테이크투 산하 록스타게임즈와 GTA 라이선스 계약을 고려하고 있다. 넷플릭스와 록스타게임즈의 협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향후 출시될 GTA6 등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넷플릭스가 서비스할 GTA는 모바일 버전이 존재하는 바이스시티, 샌안드레아스, 리버티시티, 차이나타운 워즈 등이 거론되고 있다. 또한 기존 GTA 모바일 버전의 평이 좋지 않기 때문에 넷플릭스에 맞춤형 리메이크 버전을 출시할 수도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GTA5의 모바일 버전 출시가 가장 유력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업계에서는 계약 과정에서 문제가 될 것은 라이선스 가격일 것으로 보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게임패스에 GTA5를 포함시키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지불한만큼 록스타게임즈가 넷플릭스에도 유사한 금액을 요구할 게 확실하기 때문이다. 

 

만약 넷플릭스가 GTA5를 서비스하고 싶다면 수백만 달러를 지불해야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향후 협상 과정에 대한 관심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