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랑스 '코피디스' 디지털 결제 솔루션 도입

삼성 온라인 스토어에 후불결제 방식 도입
신규 고객 유입·판매량 증가 '기대'

[더구루=정예린 기자] 삼성전자가 프랑스 온라인 결제 솔루션 업체와 손잡았다. 이탈리아 온라인 자사몰 결제 서비스를 다변화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한다. 

 

2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탈리아법인은 최근 현지 삼성 온라인 스토어에 '코피디스(Cofidis)'의 BNPL(Buy Now Pay Later) 방식 기반 디지털 결제 솔루션 'PagoDILe-Commerce'를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삼성 온라인 스토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피디스는 1982년 프랑스 빌뇌브다스크에 설립된 금융 서비스 회사다. 이탈리아를 비롯해 벨기에, 스페인, 포르투갈, 체코, 그리스, 헝가리 등 유럽 주요 국가에 법인을 두고 금융 상품을 판매한다. 개인 대출부터 자동차, 전자제품 등과 관련된 대출·금융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 

 

PagoDILe-Commerce는 BNPL 방식의 결제 서비스다. BNPL은 물건을 먼저 구매하고 값은 나중에 지불하는 후불결제 방식이다. 신용카드와 달리 서비스 가입 절차가 간소하다는 점에서 차세대 결제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연간 회원비 등의 추가 비용도 들지 않는다.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결제 방식 선택권을 다변화해 판매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코피디스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결제 부담을 덜어줘 기존 고객을 통한 판매 증가는 물론 신규 고객 확보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우카 지아마바르톨로메이 코피디스 이탈리아 커머셜 디렉터는 "우리는 고객에게 최고의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과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전자상거래 채널에서의 우리의 강점뿐만 아니라 소비자 구매 경험을 단순화하고 파트너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해 고안된 혁신적이고 매우 유연한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코피디스의 지속적인 노력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다니엘라 데니스 드마르코 삼성전자 이탈리아법인 전자상거래 책임자는 "우리의 목표는 소비자가 구매 여정 전반에 걸쳐 모든 사람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코피디스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는 온라인 상점에서 새롭고 유용한 구매 방법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