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한아름 기자] 농심이 일본에서 신라면을 잇는 차기 주력제품으로 너구리를 전면에 내세웠다. 특히 농심은 현지 패션 브랜드 등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젊은층에게 적극 어필한다는 방침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이 일본에서 너구리를 앞세워 젊은층을 겨냥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시도하고 있다. 농심은 내년 현지 패션 브랜드와 손잡고 너구리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를 대거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 2020년 국내에 옥스퍼드와 손잡고 '너구리 블록 브릭 푸드 트럭 세트'를 선보여 수요를 확인한데다 지난달에는 캡슐토이 브랜드 가샤폰과 협업해 라면 클리어 파일 컬렉션을 출시하며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았다. <본보 2023년 11월 10일 농심, 日서 굿즈 마케팅 눈길…’신라면 클리어 파일’ 선보여 참고> 이미 관련 계약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프로모션도 꾸준히 진행, 너구리를 '제2의 신라면'으로 적극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일본 라면 시장 특성상 해물 베이스로 한 라면이 사실상 없어 관련 수요가 높은데 다 이미 선보인 너구리 볶음라면과 짜파구리 인기에 힘입어 너구리 브랜드 인지도를 탄탄히 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덕분에 현지 분위기도 좋다. 업계 관계자는 "너구리는 신라면과 더불러 일본 내 인지도가 높고 해산물 스프와 쫄깃하고 굵은 면은 기존 일본 라면과 차별화돼 강력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며 "특히 너구리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까지 가세할 경우 높은 인기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 3분기 일본 매출은 727억1228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2분기(672억6818만원)보다 8% 증가한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