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랑이' 캐릭터 무직타이거, 열도 공략…팝업 오픈

현지 31개사와 라이선싱 계약 체결
대원미디어 매출 3100억원 기대

[더구루=한아름 기자] '뚱랑이'(뚱뚱한 호랑이)로 불리며 국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캐릭터 '무직타이거'가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올 상반기 한신 타이거스와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한 데 이어 도쿄에 팝업스토어를 전격 오픈한다. 일본 소비자와 친밀도를 확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대원미디어는 내달 8일까지 일본 도쿄 라조나 가와사키 플라자(Lazona Kawasaki Plaza)에 무직타이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뚱랑이 인형 △파우치 △에코백 △스티커 등 100여가지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무직타이거의 마스코트 뚱랑이가 다양한 콘셉트로 등장하는 것이 이번 팝업스토어의 특징이다. 귀여운 캐릭터를 선호하는 어린이들과 MZ세대를 겨냥했다.

 

대원미디어가 무직타이거를 앞세워 일본 캐릭터 굿즈 시장에서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6월 한신 타이거스와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한 점이 대표적이다. 한신 타이거즈는 오사카 광역권을 연고로 하는 일본 최고 인기 야구단 중 하나로, 막대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어서다.

 

무직타이거는 현지 소비자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31개사와 라이선싱 계약을 맺었다. 일본 3대 잡화점 중 하나인 로프트(LOFT)와 파트너십을 체결, 전국 매장에 굿즈 팝업스토어를 오픈한 바 있다.

 

무직타이거가 일본에서 인기를 끌면서 대원미디어의 실적이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증권은 대원미디어가 올해 3100억원의 매출과 200억원의 영업이익을 낼 것으로 전망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