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4월부터 헝가리 노선 증편…'주 3회→주 4회'

헝가리행 항공 수요의 성장세에 발맞춰 증편
유럽 노선 경쟁력 확보, 동유럽 신시장 개척

 

[더구루=길소연 기자] 대한항공이 헝가리로 향하는 고객 수요의 성장세에 발맞춰 운항 편수를 늘린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오는 4월2일부터 '인천~부다페스트' 노선을 주 4회 운항한다. 기존 운항일인 월, 목, 토에서 화요일을 더해 운항한다.

 

스케줄은 인천국제공항에서 12시35분에 출발해 헝가리 부다페스트 리스트 페렌츠(Liszt Ferenc) 국제공항에 현지시간 18시5분에 도착한다. 귀국편은 부다페스트에서 20시에 출발해 인천공항 13시30분에 도착한다. 

 

대한항공은 지난 2022년 10월 헝가리 수도 부다페스트에 신규 취항했다. 취항 후 주 2회 일정으로 운항하다 주 3회로 증편했다. 

 

헝가리 수도인 부다페스트는 관광 수요 뿐 아니라 상용 수요가 풍부해 인적교류가 활발한 취항지다. 도시 곳곳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될 정도로 깊은 역사와 경관을 자랑한다. 어부의 요새, 부다 왕궁, 국회의사당 등 주요 관광 명소와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하다. 또한 헝가리 정부의 자동차 제조업 육성과 투자 정책에 힘입어 다수 한국 기업이 진출해 있다.

 

대한항공은 헝가리 여객노선 신규 취항을 통해 유럽노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동유럽 신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