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하이퍼리즘, JPYC에 투자 진행(1월1주차)

 

◇하이퍼리즘

 

하이퍼리즘은 일본에서 스테이블코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JPYC 코퍼레이션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밝혔다.

 

JPYC 코퍼레이션은 일본의 자금결제법을 준수하여 발행된 스테이블코인 JPYC를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JPYC는 현재 이더리움과 폴리곤 등 다양한 블록체인 상에서 발행되고 있다.

 

JPYC 코퍼레이션의 CEO인 노리타카 오카베는 JPYC를 일본 엔화와 연동되는 최초의 스테이블코인으로 개발한 회사라고 소개했다. 그는 암호화폐를 실생활과 연결하고 자본의 유동성을 높여 모두가 혁신을 이룰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현재는 제3자형 선불식 결제 수단으로 발행하고 있지만, 2023년 6월에 시행된 개정 자금결제법에 따라 자금이동업, 전자지급수단 등 거래업의 라이선스를 취득하여 송금 한도가 없는 신탁 구조의 스테이블코인을 도입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라이선스 취득 후 JPYC의 법정화폐 준비금은 미쓰비시UFJ금융그룹이 담당하기로 했다. 

 

하이퍼리즘 이원준 대표는 법정화폐와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이 암호화폐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믿고 있으며, 일본은 지난 6월 개정 자금결제법을 통해 공식적으로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수 있는 국가 중 하나가 되었음을 강조했다. 하이퍼리즘은 JPYC의 보급을 통해 암호화폐 생태계에 일본 자본의 유입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하이퍼리즘은 지난 2018년 1월 설립된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업체로, 한국과 일본에 거점을 두고 있다. 현재 법인과 적격투자자를 대상으로 가상자산 기업금융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지난해 4월에는 일본 최초로 비트코인 표시 펀드를 조성하기도 했다.

 

◇캐리버스

 

캐리버스가 서비스 중인 동명의 메타버스 ‘캐리버스’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유럽과 아시아 일부 국가에서 서비스 중인 ‘캐리버스’는 지난 30일부터 31일에 이어, 2024년 1월 2일에도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랭킹 사이트 ‘플레이투언닷넷(playtoearn.net)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게임(Most Searched Game) 1위를 기록했다. 

 

‘캐리버스’는 ㈜캐리버스의 웹3 게이밍 플랫폼 ‘클링(Cling)’에 온보딩된 소셜 메타버스 게임으로, 자체 발행 알트 토큰인 $CVTX가 거버넌스 토큰으로 활용된다.

 

‘캐리버스’는 지난 8월 소프트 런칭 시작 후, 런칭 국가와 생태계를 확장하는 전략을 펼쳐왔다. 그 결과 사전 예약 100만을 기록했으며, 인도 지역 오픈 후에는 하루 방문자 1만 명을 돌파했다. 최근 오픈한 태국에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신규 인기 무료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여기에 더해 플레이투언닷넷의 랭킹에서 상위권에 진입하면서,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  

 

 

◇넷마블

 

넷마블은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대한항공과 함께 버추얼 휴먼· VFX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기내 안전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대한항공 브랜드 이미지와 기내 안전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내 안전의 체험할 수 있는 가상의 건축물 '대한항공 세이프티 라운지'를 VFX 기술로 구현하고, 버추얼 휴먼 '리나'가 대한항공 명예 승무원이 돼 안전수칙들을 승객들에게 직접 안내하는 기내 안전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영상이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전세계 승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그린 크로마 실사 촬영과 FULL 3D 작업을 통해 다양한 상황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픽토그램, 모션그래픽, 3D 이펙트, 3D 조형물 등 오브제들을 활용해 직관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영상에 등장하는 버추얼 휴먼 ‘리나’, ‘메이브’ 등은 오프라인 렌더링와 실시간 렌더링를 모두 활용, 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승객들이 안전수칙을 이해하고 따라하기 쉽도록 했다.

 

새로운 기내 안전영상은 오는 4일부터 대한항공 모든 항공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위메이드

 

위믹스가 글로벌 웹3 기업 OKX와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OKX 월렛이 WEMIX(위믹스)3.0 네트워크 지원을 시작했다.

 

이제 사용자들은 OKX 월렛 앱, 익스텐션, 웹 대시보드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위믹스3.0 네트워크 토큰에 쉽게 접근하고 관리할 수 있다.

 

OKX는 CEX(중앙화거래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월렛과 DEX(탈중앙화거래소), NFT 마켓플레이스 및 웹3 디파이(DeFi) 등 여러 웹3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특히 월렛은 앱과 익스텐션, 웹 대시보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3,000종 이상의 암호화폐와 85개 이상의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시드 문구 필요없이 MPC 기술로 쉽게 액세스를 복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위믹스와 OKX는 파트너십을 계속해서 강화할 방침이다. 추가 인터그레이션 및 공동 캠페인 등 협업을 계획 중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