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비블, DWF 랩스로부터 전략적 투자유치(1월3주차)

 

◇비블

 

웹 3 메시징 소셜 플랫폼 비블(beoble)이 블록체인 웹 3 전문 투자 기업인 DWF 랩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작년 DCG(Digital Currency Group), 해시키캐피탈(HashKey Capital), GBV 캐피탈, 삼성넥스트, 제네시스 블록 벤처스 캐피탈, 토큰베이 케피탈, 모멘텀 6의 프리시드 라운드에 이은 여덟 번째 투자 유치다. 

 

비블은 사용자가 암호화폐 지갑을 연동하여 개인 간 채팅 및 거래를 할 수 있는 독보적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생태계 참여도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는 시스템 적용하여 자발적인 생태계 발전을 목표로 하는 웹 3 탈중앙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DWF 랩스로부터 조달된 투자금을 발판삼아 비블은 웹 3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크로스 체인 데이터 연결, 보안 강화, NFT 발행 등 보다 편리한 생태계 이용 환경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위믹스

 

위메이드가 베리체인스(Verichains)를 위믹스3.0(WEMIX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ode Council Partner)인 ‘40원더스(WONDERS)’로 영입했다.

 

고유번호 12(WONDER 12)로 합류한 베리체인스는 베트남 1위 IT 기업 VNG의 블록체인 자회사다. 위믹스3.0을 비롯해 BNB 체인, 엑시 인피니티, 폴리곤 zkEVM(영지식 이더리움 가상머신) 등 약 230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오딧(audit, 보안감사)을 진행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 블록체인 보안 분야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위믹스는 베리체인스이 제공하는 수준 높은 보안 서비스를 활용해 위믹스3.0과 옴니체인 이니셔티브 우나기(unagi)의 안전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 2022년 베리체인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위믹스3.0 생태계를 동남아 지역으로 확장하기 위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MMORPG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사전 예약을 기념해 출시한 NFT 컬렉션 ‘The Night is Coming’ 총 341종이 전량 판매됐다. 3월 정식 서비스에 앞서 지난 11일부터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한 나이트 크로우 블록체인 버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NFT 등급에 따라 이달 11일과 12일 이틀간 위믹스 3.0 기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의 마켓플레이스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모든 NFT가 판매 당일 매진됐다.

 

소유자는 4월 1일부터 ‘The Night is Coming’ NFT를 크로우로 교환할 수 있다. 크로우는 게임의 기축 토큰으로, 안정적인 가치 보존을 위해 토큰 발행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PSM(Peg Stability Module)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The Night is Coming’ NFT 컬렉션에 대한 정보는 나일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캐리버스

 

캐리버스가 웹3 메타버스 ‘캐리버스’의, 주요 지표들을 공개했다. 다운로드는 50만을 넘어섰으며, 일일활성이용자수(Daily Active Users, 이하 DAU)는 3만 명을 돌파했다.  


캐리버스는 지난 8월 아시아 1서버 오픈을 시작으로, 서비스와 테스트를 병행하며 오픈 지역을 확장하는 전략을 펼쳐왔다. 서서히 증가하던 이용자 수는 2023년 11월 말 인도 오픈과 함께 폭증하기 시작했고, 현재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세부 데이터를 살펴보면, 1월 14일 기준 일일활성이용자 수는 31,156명으로 집계된다. 유저가 가장 많은 국가는 34%인 10,542명을 차지하는 필리핀이며, 인도, 인도네시아, 브라질, 베네수엘라, 미국, 독일 순으로 접속자가 집계되고 있다. 신규 사용자의 경우 필리핀과 인도 외에도 아르헨티나, 미국 등 미주 대륙 이용자가 증가 추세로, 캐리버스의 글로벌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자체 지갑 클링(Cling) 및 네이티브 거버넌스 토큰 $CVTX와의 연동을 보여주는 온체인 데이터의 경우 하루 평균 16,000회를 상회하고 있다. $CVTX로 변환 가능한 셀럽은 생산 뿐 아니라 소각과 유입 또한 증가하며, 인 게임 경제 시스템과 토큰 경제시스템이 결합된 건전한 에코시스템이 구축되고 있다. 매출은 2024년 들어 크게 증가해 전월 대비 20배 이상의 하루 매출을 기록하는 중이며, 평균 플레이타임은 1시간 51분, 1일차 잔존률은 63%대, 7일차 잔존율도 35-40%에 기록하는 등 모든 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