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베트남 국가자본관리위원회 부위원장 회동

꽝짝1 발전소 등 현지 사업 지원 요청

 

[더구루=홍성환 기자] 현대건설이 베트남 당국 관계자와 만나 현지 사업에 협조를 요청했다. 베트남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25일 베트남 국가자본관리위원회(CMSC)에 따르면 박주희 현대건설 하노이지사장(상무)은 지난 23일(현지시간) 하노이 CMSC 청사에서 호시흥 부위원장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박주희 지사장은 이 자리에서 현대건설이 그동안 베트남에서 수행한 사업을 소개하며 "노동 안전 규정을 엄격하게 준수하고 있으며 건설 현장에서 생태 환경 보호에도 힘쓰고 있다"면서 "앞으로 현지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베트남 당국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호시흥 부위원장은 "현대건설과 베트남전력공사(EVN)의 협력은 양국 기업 간 지속적인 유대 관계의 중요성을 입증했다"면서 "특히 꽝짝1 발전소 사업은 국가 에너지 분야의 핵심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사업을 지속하기 위해 애로사항을 지속해서 해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사업은 베트남 중부 해안 꽝빈성에 600㎿(메가와트)급 화력발전소 2기를 건설하는 것이다. 현대건설은 지난 2021년 일본 미쓰비시, 베트남 CC1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을 수주했다. 총사업비는 30조 동(약 1조6300억원)이다. 완공 후 국가전력망에 매년 84억kWh의 전력을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