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코카콜라가 K-팝 콘셉트를 강조한 코카콜라 신제품을 전세계에 출시한다. 전세계적 K-팝 인기를 토대로 글로벌 고객몰이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오는 20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K-웨이브(이하 코카콜라 K-웨이브)를 글로벌 론칭한다. 국내에서는 당일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 예정인 론칭 간담회를 통해 코카콜라 K-웨이브를 공개할 예정이다.
코카콜라는 전세계 젊은 K-팝 팬들을 겨냥해 코카콜라 K-웨이브를 기획했다. 패키지 전면에 한류를 뜻하는 영문 문구 'K-Wave'와 한글 문구 '코카콜라'를 새겨넣어 한류를 모티브로 하는 제품 콘셉트를 표현했다. 전세계적으로 무설탕 트렌드가 확산하는 것에 발맞춰 무설탕 음료로 개발했다.
코카콜라가 지난 1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한 코카콜라 K-웨이브 홍보 영상이 큰 관심을 받는 등 제품 출시 이전부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JYP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제작한 해당 콘텐츠에는 △있지(ITZY) △엔믹스(NMIXX) △박진영 등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들이 길거리, 콘서트 무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춤을 추고 노래를 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콘텐츠 게시 하루 만에 43만개가 넘는 '좋아요'를 받았다. 1만5000개가 넘는 댓글도 달렸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지난해 8월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코카콜라 크리에이션 신제품 코카콜라 K-웨이브를 국내에 론칭한다"면서 "코카콜라 K-웨이브와 관련된 구체적 사항은 오는 20일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