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웹3 손바닥인식' 휴머니티 프로토콜 투자

해시드 외 20개 이상 벤처 캐피탈 투자

 

[더구루=홍성일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Hashed)가 웹3 신원증명 전문 '휴머니티 프로토콜(Humanity Protocol)'에 투자했다. 휴머니티 프로토콜은 생체인식 기술을 활용한 웹3 신원증명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낸다. 

 

휴머니티 프로토콜은 28일(현지시간) 해시드, CMCC, 사이퍼 캐피탈, 포사이트 벤처스, 메카닉 캐피탈 등 20개 이상의 유명 암호화폐 기반 벤처캐피탈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투자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휴머니티 프로토콜을 최첨단 손바닥 인식 기술을 활용해 웹3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휴머니티 프로토콜을 손바닥 인식 기술을 활용하는 만큼 일상 생활 중 웹3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는 편의성을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머니티 프로토콜은 지난달 20일 폴리곤 체인개발키트(CDK)에서 출시됐다. 이에 폴리곤 생태계 내 개발자들이 휴머니티 프로토콜을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용이해졌다. 

 

휴머니티 프로토콜은 확보한 자금으로 프로토콜의 추가 개발과 배포에 속도를 낸다. 이를 통해 프로토콜의 확장성과 효율성, 접근성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테스트넷 출시 준비와 글로벌 이용자 초대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휴머니티 프로토콜 관계자는 "이번 펀딩은 포용적이고 공평한 디지털 경제를 육성하려는 우리의 상명에 부합한다"며 "투자자들은 프로토콜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풍부한 경험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