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나스닥 상장' 캡티비전, 前 재규어그룹 회장 영입

게리 R. 개러브런트 신임 회장 겸 CEO 임명
미국 등 전세계 스포츠·엔터 사업 확대 차원
이호준 대표, CTO로 자리 옮겨

 

[더구루=정등용 기자] 나스닥 상장사 캡티비전(Captivision)이 전 재규어 그룹 회장을 영입하는 등 경영진 교체를 단행했다. 미국과 전 세계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차원에서다.

 

캡티비전은 25일(현지시간) 게리 R. 개러브런트를 신임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캡티비전은 “개러브런트 신임 회장은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새로운 지역과 유망 분야로의 확장 가능성을 포함한 회사의 전략적 방향을 이끌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개러브런트 신임 회장은 재규어 그룹 회장 겸 CEO 출신 인사로 △물류 △유통 △주택 건설 △금융 △부동산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기업을 구축·투자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8월 캡티비전 경영진 이사로 합류했다.

 

개러브런트 신임 회장은 “캡티비전이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성장 기회를 활용하는 데 앞장서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 발맞춰 미국 내 경영진의 입지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러브런트 신임 회장 부임으로 기존 이호준 CEO는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자리를 옮겨 캡티비전 혁신 팀을 이끌며 이사회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 밖에 라이언 리트먼 최고상업책임자(CCO)는 전 세계 신규 비즈니스 활동을 진두지휘 한다. 오르한 에르투훌 이사는 영국·유럽·중동 지역 사업을, 산무크 바와 이사는 중동 지역 사업을 이끌게 될 전망이다.

 

앤서니 페이지는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알렉산더 마신코프스키는 자본시장 담당 수석 부사장으로 근무를 이어간다.

 

한편, 캡티비전은 지난해 11월 G-글라스 개발 공급업체 글람(GLAAM)이 나스닥에 상장된 스팩(기업인수목적회사) JGGC(재규어 글로벌 그로쓰 코퍼레이션)과의 기업 합병을 통해 미국 증시에 입성했다.

 

캡티비전은 세계 최초로 투명 유리에 미디어를 재생하는 G-글라스를 개발·공급하고 있다. G-글라스는 투명 유리의 기본 특성과 맞춤형 대규모 미디어 디스플레이 기능을 결합한 융복합 정보통신기술(ICT) 제품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