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형수 기자] LG생활건강 색조 브랜드 힌스가 '로우 글로우 콜렉션'(RAW GLOW Collection)을 일본에 론칭하고 열도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확대하며 신규 수요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힌스는 다음달 1일 일본에 로우 글로우 콜렉션을 출시한다. 현지 대형 온라인쇼핑몰 라쿠텐·큐텐 등에 이어 오프라인 매장 힌스 루쿠아 이레점·힌스 루미네이스트 신주쿠점· 힌스 아오야마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로우 글로우 콜렉션은 햇빛을 받아 반짝이는 과일, 꽃 등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됐다. 해당 콜렉션은 로우 글로우 젤틴트, 듀이 리퀴드 티크 등으로 구성됐다.
로우 글로우 젤틴트는 입술에 자연스러운 광택을 부여하는 화장품이다. 베어, 로우 로즈, 로우 프리콧, 피버, 히비스커스, 로우 그레이프, 칠 등 7종의 컬러를 준비했다. 시간이 지나도 본래 입술 색과 조화를 이루는 반투명 컬러가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듀이 리퀴드 티크는 본연의 피부톤과 어우러지면서도 발색이 선명한 화장품이다. 웜 프레클, 선릿 피치, 쿨 플러터, 허스키 모브, 스트럿 레드 등 5가지의 컬러를 선보인다. 수분과 오일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돼 끈적이지 않고 가벼우면서도 촉촉한 사용감을 지니고 있다.
힌스는 "광택을 강조하는 '글로우 룩' 트렌드가 전세계에서 확산하고 있다"면서 '로 글로우 콜렉션 화장품을 이용하면 자연스러운 광택과 혈색감을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힌스는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일본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이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올 라운드 아이 팔레트(All-Round Eye Palette) △슬림 스틱 멜팅 매트(Slim Stick Melting Matte) 등으로 이뤄진 가을·겨울 컬렉션을 출시했다.<본보 2023년 10월 2일자 참고 힌스, 日 뷰티시장 정조준…가을·겨울 컬렉션 론칭>
앞서 지난해 4월 슬림핏 리퀴드 벨벳 8종을 선보였다. 바르는 방식에 따라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도록 개발한 화장품이다.<본보 2023년 4월 30일자 참고 색조 화장품 '힌스', 日 공략 가속화…'슬림 핏 리퀴드 벨벳'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