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업루트컴퍼니, 해피블록과 디지털 자산·블록체인 공동연구 MOU 체결(7월2주차)

 

◇업루트컴퍼니

 

디지털 자산 적립식 투자 솔루션 '비트세이빙'을 운영하는 업루트컴퍼니와 디지털 자산 중개 플랫폼 '바우맨(BOWMAN)'을 제공하는 해피블록이 디지털 자산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에 대한 공동연구개발 및 상호협력 파트너십 체결했다.​

업루트컴퍼니의 비트세이빙은 블록체인 온체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장의 과열, 기회 구간을 분석해내고 적립식 투자 금액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스마트 저금통'을 서비스하고 있다. 

​해피블록의 바우맨은 국내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인증을 획득했으며 국내외 10여 개 거래소의 거래 및 자산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콜드월렛 및 MPC(multi-party computation, 다자간 계산)를 기반으로 15개 이상의 블록체인을 지원 중에 있다.

업루트컴퍼니는 파트너십에 따라 해피블록의 바우만에 '스마트 저금통' 등 라이브 운영하며 검증한 디지털 자산 포트폴리오를 공급할 예정이다.​

업루트컴퍼니 이장우 대표는 "디지털 자산 중개, 보관 분야를 리드하는 해피블록과 MOU를 맺게 돼 기쁘다"며 "상호 협력을 통해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더 큰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더샌드박스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웹3 소셜 프로토콜을 빌딩하는 '아더월드'와 함께 '나 혼자만 레벨업' 아바타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아바타 컬렉션은 글로벌 143억 뷰를 기록한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주인공 성진우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총 1560개의 유니크한 아바타로 구성됐다. 해당 아바타는 9일부터 더 샌드박스 내 나 혼자만 레벨업 아바타 컬렉션 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구매한 아바타를 착용하고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내 유저들이 만든 다양한 경험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아바타 컬렉션 구매 혜택으로 성진우 캐릭터 아바타를 착용하고 추후 공개되는 나 혼자만 레벨업 세계관으로 구성된 경험 속에서 주인공 성진우가 돼 플레이하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아더월드에서 올해 3분기 정식 오픈 예정인 '나 혼자만 레벨업: 언리미티드'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아바타 구매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해 나 혼자만 레벨업 만화책 전집,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을 볼 수 있는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권 등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나 혼자만 레벨업을 더 샌드박스의 복셀 스타일로 즐길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아바타 구매자를 위한 더 샌드박스 혜택은 물론 파트너와 함께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도록 아더월드 서비스와 연계한 보상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 샌드박스는 파트너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갈라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가 새롭게 선보인 텔레그램 클리커 게임 '트레저 탭퍼'가 출시 일주일 만에 이용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했다.

 

트레저 탭퍼는 간단한 플레이 방법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클리커 게임이다. 화면을 탭하면 '$TREZ' 토큰을 수집할 수 있고 탭 횟수에 비례해 더 많은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 주어지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탭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일정량의 토큰을 획득할 수 있으며 퀘스트 수행 레벨이 높아지면 토큰 획득량도 높아진다.

 

또한 갈라게임즈는 트레저 탭퍼에 일일 출석 보상을 추가해 매일 접속만으로 토큰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매일 일일 접속 확인을 하면 토큰을 받게 되는데 마지막 10일 차에는 500만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토큰은 추후 'TON 블록체인'과 '갈라체인'에서 실제로 민팅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더불어 미션 기능이 추가되면 획득한 토큰으로 주요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업그레이드를 마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이 제공된다. 갈라게임즈는 트레저 탭퍼 사용자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원활한 환경 기반을 위해 기능 업데이트 및 개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 플레이는 텔레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갈라게임즈 관계자는 "트레저 탭퍼가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출시 일주일 만에 50만 유저를 돌파했다"며 "갈라체인 생태계에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하고 웹3 대중화와 갈라체인 유틸리티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