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캐나다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강화…통신기업 ‘벨 캐나다’ 독점 파트너십 연장

지난 2017년부터 7년째 이어진 인연 계속
현지 고객 위한 인포테인먼트 개발 속도 UP

[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캐나다 공영 통신회사 벨 캐나다(Bell Canada Enterprises)와 독점 파트너십을 이어간다. 벨 캐나다를 구심점으로 현지 고객들을 위한 첨단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25일(현지시간) 벨 캐나다와 독점 파트너십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첨단 커넥티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강화하고 브랜드 경험 기준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무엇보다 데이터 중심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활성화해 차량 이동 중에도 운전자와의 상호 작용을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그룹과 벨 캐나다의 인연은 2017년부터 7년째 이어지고 있다. 지난 1880년 설립된 벨 캐나다는 현지 최대의 통신 회사로 고급 광대역 인터넷과 무선, TV, 미디어 , 비즈니스 통신 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한다. 벨 캐나다가 현대차그룹에 제공하는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는 현대차와 기아, 제네시스 운전자들이 인포테인먼트 기능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액세스하는 데 최적화 돼 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파트너십을 토대로 인포테인먼트 개발에도 속도를 낸다. 보다 안정적인 미래 모바일 환경을 위한 내장형 범용 집적 회로 카드(eUICC)와 고급 내비게이션, 주문형 서비스 기능, 확장된 음성 인식 기능, 전기차 전용 서비스 등 혁신을 이루겠다는 각오다. 

 

권해영 현대차그룹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상무)은 "벨 캐나다는 현대차그룹이 신뢰하는 파트너 중 하나로 지난 7년 동안 우수한 서비스와 혁신 리더십을 제공해 왔다"며 "우리는 파트너십 관계를 미래로 이어가 캐나다 소비자들에게 더욱 흥미로운 차량 내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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