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인수' 데이지크, 日서 팝업 열고 공략 잰걸음

스윗 하트 컬렉션 포함 180여종 판매
팝업스토어 행사 펼쳐 K뷰티 수요 대응

[더구루=한아름 기자] 광동제약 자회사가 인수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 데이지크가 일본 공략에 나선다. 팝업스토어를 열고 '스윗 하트 컬렉션'(Sweet Heart Collection)을 론칭하고 늘어나는 K뷰티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11월 광동제약 자회사 KD인베스트먼트는 데이지크의 지분 75%를 300억원에 인수했다.

 

19일 일본 도쿄 쇼핑센터 오모테산도 힐즈(Omotesando Hills)에 따르면 오는 24일부터 한달간 데이지크 '스윗 하트 컬렉션'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오모테산도 힐즈는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Ando Tadao)의 설계로 만들어진 데다 국내외 디자이너 브랜드 숍들이 입점해 있어 현지인이나 외국인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은 쇼핑 성지다. 
 
데이지크는 이 기간 스윗 하트 컬렉션을 포함한 제품 180여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윗 하트 컬렉션은 지난달 국내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올리브영에 입점된 메이크업 라인업이다.

 

섀도우 팔레트 2종과 블렌딩 무드 치크 2종, 워터 듀이 젤 쿠션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하트 쉐입의 패키지로 러블리함을 극대화했다. 멀티 컬러팟인 '수플레 컬러 팟' 15가지 또한 출시한다. 수플레 컬러 팟은 치크와 립 등에 쓸 수 있어 활용성이 크다는 평가다. 

 

데이지크는 팝업스토어 이벤트를 펼쳐 현지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한다는 방침이다. 나만의 섀도우 팔레트 만들기 행사와 함께 사은품으로 부채, 에코백, 메이크업 브러시, 하트 싱글 섀도우 키링 등을 증정한다.  

 

데이지크가 일본 시장 공략에 강(强) 드라이브를 거는 모습이다. 앞서 로프트(Loft) 시부야점에서 스윗 하트 컬렉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광동제약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KD인베스트먼트는 광동제약이 지난 2019년 200억원을 출자해 설립한 신기술 금융자회사다. KD인베스트는 재무적 투자자(FI)로서 향후 데이지크에 대한 추가 자금 지원은 물론 일본과 동남아시아 등 해외 사업 확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기업 가치를 키워 나갈 계획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