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호주 어드밴스드 내비게이션과 APNT 솔루션 공동 개발

위치 탐색·타이밍(APNT) 솔루션 공동 개발 MOU

 

[더구루=길소연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호주 어드밴스드 내비게이션과 위치추적 항법 및 타이밍(APNT)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 첨단 군사 역량 개발로 호주-한국 관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디펜스 오스트레일리아(HDA), APNT 기술 분야 선도 기업인 어드밴스드 내비게이션(Advanced Navigation)은 호주 육군 방산 전시회 '랜드 포스 2024'(Land Forces 2024)에서 전략급 APNT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3사는 MOU에 따라 자율, 공중 및 유인 시스템을 위한 고성능 관성 항법 시스템(INS) 개발에 협력하게 된다. 이는 지상과 공중 영역에서 글로벌 위성항법시스템(GNSS)이 혼재하는 환경에서 정밀 목표물 추적과 차량 내비게이션에 사용된다.

 

공동 개발한 솔루션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글로벌 공급망에 통합돼 호주와 국제 시장을 위한 더 광범위한 전략적 APNT 이익 증진에 도움을 준다.  

 

어드밴스드 내비게이션의 디지털 광섬유 자이로스코프(DFOG) 기술 지식재산권과 한화의 강력한 항공우주·방산 역량을 통합해 호주의 제조, 공급망 탄력성을 강화해 글로벌 군사 공급망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HDA의 장갑차 생산시설(H-ACE)은 다수의 조립 라인, 1200미터 시험 트랙, 심해 시험 시설, 장애물 코스, 연구 개발 센터 등 궤도 장갑차의 생산과 유지를 지원하는 핵심 시설을 제공한다. 2단계 개발에는 호주의 전자파 간섭/적합성(EMI/EMC) 챔버와 시험 사격 터널, 확장된 제조 능력도 포함될 예정이다.

 

어드밴스드 내비게이션의 첨단 시설은 APNT 솔루션의 안전한 생산을 증가시킨다. 특히, 지구 회전을 감지하는 데 필요한 높은 감도를 갖춘 전략적 등급의 중요한 출력을 향상시킨다. 

 

크리스 쇼(Chris Shaw) 어드밴스드 내비게이션 최고경영자(CEO)는 "자동화, 머신러닝, 정밀 엔지니어링과 같은 첨단 기술이 주도하는 국영 방위 제조 환경이 지각 변동을 겪고 있다"며 "전통적인 접근 방식은 더 이상 현대 PNT 시스템의 복잡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충분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딘 미치(Dean Michie) HDA 대표 대행은 "첨단 군사 공동 역량 개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어드밴스드 내비게이션과의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호주의 산업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우리는 파트너에게 정확한 표적 지정, 안전한 항법, GNSS 신호가 저하될 수 있는 상황에서의 동기화된 작전을 위한 차세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