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엔씨소프트·아마존게임즈, 'TL' 글로벌 얼리 엑세스 시작(9월4주차)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와 아마존게임즈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쓰론 앤 리버티(THRONE AND LIBERTY, 이하 TL)'의 글로벌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앞서 해보기)를 시작했다.

 

TL 글로벌 서비스는 PC는 스팀(Steam), 콘솔은 플레이스테이션 5(PlayStation 5, PS5)과 엑스박스 시리즈 S|X(Xbox Series S|X) 플랫폼을 지원한다. 얼리 엑세스 상품을 구매한 북∙남미, 유럽, 호주, 뉴질랜드, 일본 지역 이용자는 26일부터(현지시간) TL을 먼저 플레이할 수 있다. 모든 이용자가 플레이 가능한 정식 서비스는 10월 1일 시작한다.

 

엔씨와 아마존게임즈는 얼리 엑세스 서버와 정식 론칭 서버를 구분해 운영한다. 정식 론칭 서버 이용자는 얼리 엑세스 서버로 캐릭터를 이전할 수 있지만, 얼리 엑세스 이용자의 서버 이동은 추후 지원할 계획이다. 모든 이용자는 10월 17일까지 무료 서버 이전 혜택을 받는다.

 

아마존게임즈는 얼리 엑세스를 앞두고 TL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전) 콘텐츠를 체험하는 트위치 방송 'SIEGE THE DAY(시즈 더 데이)'를 진행했다. △3 vs 3으로 전투를 펼치는 '투기장' △길드 단위로 경쟁하는 '길드 점령전' △성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로 맞붙는 '공성전' 등을 플레이했다. 시청자들은 "수많은 이용자가 대규모 전투를 펼치는 모습을 보니 서둘러 TL을 플레이하고 싶다"며 TL의 대규모 전투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글로벌 히트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에픽세븐'에 신규 월광 영웅 '하르세티'를 업데이트 했다.

 

하르세티는 에픽세븐 세계관 속에서 그림자 엘프의 거점인 얼어붙은 숲 '스쿠기헤임'을 지배하는 왕으로 등장한다. 왕족이 아님에도 뛰어난 통솔력으로 무능한 왕을 끌어내리고 스스로 그림자 엘프의 정점에 오른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현재는 왕좌에 만족하지 않고 더 높은 이상을 실현시키기 위한 은밀한 계획을 준비 중이다. 하르세티는 에픽세븐 메인 스토리 에피소드5의 보스로도 만나볼 수 있다.

 

5성 등급의 암속성 마도사인 하르세티는 전투 시작 시 자신을 제외한 다른 모든 영웅들의 속도를 자신의 속도 90%이하로 제한시켜 빠르게 선공을 확보할 수 있는 영웅이다. 또한 자신의 턴에는 적들의 행동 게이지 증가 효과를 무력화시키는 것도 특징이다.

 

첫번째 스킬인 '갬빗'은 적을 공격해 일정 확률로 방어력을 감소시키는데 자신의 턴에 사용할 경우 적 전체를 공격하고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앙파상'을 추가로 사용한다. 세번째 스킬인 '체크메이트'는 적 전체를 공격해 강화 효과를 2턴 감소시키고, 2턴 간 반격과 강화를 불가능하게 한다. 또한, 자신의 집중이 최대라면 모두 소모하여 피해량을 증가시킬 수 있어 상대를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넥슨

 

넥슨은 자사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8주년 기념 이벤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메이플스토리 8주년을 맞이해 '핑크빈', '예티', '슬라임'이 밴드 공연 연습을 준비하는 콘셉트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달 13일 까지 진행되는 '메이플M 밴드를 준비해요!' 이벤트에 참여해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8주년 기념 코인'을 획득하고, 공연 연습 게이지를 채울 수 있다.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멋진 연주를 펼치는 몬스터들의 모습이 연출된다. 또한 '김서방 NPC'를 터치할 시 '락스타 김서방의 특별한 선물 상자'를 수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1월 20일까지 필드에서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8주년 기념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수집한 이벤트 코인 개수에 따라 '강력한 환생의 불꽃', '[이벤트]폭풍성장의 비약 Lv1~269'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메이플M 밴드 패스' 이벤트를 11월 21일까지 진행한다. 

 

 

◇컴투스

 

컴투스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 신규 미니게임 '치매예방'을 비롯해 여러 콘텐츠를 추가했다.

 

미니게임천국은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지난 7월부터 자사의 또 다른 레전드 게임 '액션 퍼즐 패밀리'와 협업을 실시하고 삼단정리, 니편내편 등 다양한 추억의 게임을 새로운 버전으로 선보여 호평받고 있다.

 

이번 신규 게임 치매예방은 액션 퍼즐 패밀리 컬래버레이션으로 선보이는 세 번째 미니 게임으로, 제한 시간 동안 카드의 앞면을 기억해 같은 카드를 연속 두 장 뒤집으면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카드 쌍을 연속으로 빠르게 맞추면 콤보를 달성, 더 많은 점수 획득이 가능한 피버 타임을 발동시킬 수 있다. 또한 전용 푸드 아이템으로 추가된 '모둠견과', '초코콘' 활용 시 남은 카드 전부 뒤집기, 시간 일시 정지 등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액션 퍼즐 패밀리의 주인공 중 하나인 '아빠'를 비롯해 '라멩', '스타로', '아토' 등 치매예방에서 선택 시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 신규 캐릭터 4종도 추가됐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당시 베타 버전으로 등장했던 '듀얼 매치'도 정규 시즌으로 돌아왔다. 제한 시간 동안 듀얼 아이템을 사용해 더 높은 점수를 올리면 승리하는 실시간 PvP(유저간 경쟁) 콘텐츠로, 매일 두 차례 참여할 수 있다.

 

매월 1일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며 시즌 정산 때마다 티어에 따라 지급되는 듀얼 포인트를 모아 '듀얼 교환소'에서만 교환할 수 있는 히든 코스튬 3종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내달 9일까지 '가을맞이 축제'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일 게임을 플레이하며 이벤트 재화 '단풍잎'을 모으면 누적 개수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 보상이 제공되고, 이벤트 상점에서 '올라올라' 전용 캐릭터 '벤'의 '가을 수확 벤' 스킨·코스튬 세트도 교환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역할수행게임(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서비스 2000일을 기념해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2,000일'의 기억은 내달 4일부터 9일까지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공간 오즈 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총 237점에 달하는 인게임 일러스트, 원화, 콘티 등을 선보이며, 독창적인 비주얼과 세계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미공개 원화와 게임 제작 과정 속 숨겨진 이야기를 담은 콘티도 함께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선사한다.

 

전시회장에 마련한 이벤트 존에서는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선착순 입장객에게는 특별한 입장 특전도 선물한다.

 

전시 기간 동안 공식 커뮤니티에서도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6일까지는 SNS를 통해 전시회 발표 공지를 업로드하고, 해당 링크를 댓글로 남기는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