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스페인 카탈루냐 투자 유치 행사 참석

임태일 상무, 주정부 주관 'Passeu'24' 참석
몬로이치 동박 공장 협력

 

[더구루=오소영 기자]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스페인 카탈루냐 주정부 주관의 투자 유치 행사에 참석해 협력을 다졌다. 배터리 원재료인 동박 공장 건설에 박차를 가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임태일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상무는 지난달 23일(현지시간) 카탈루냐주에서 열린 해외 기업 투자 유치 행사(Passeu'24)에 모습을 비췄다. 이번 행사는 카탈루냐 주정부 주관으로 카탈루냐주가 가진 경쟁력을 알리고 투자 기업들과 협력을 촉진하고자 열렸다. 살바도르 이야(Salvador Illa) 주지사와 미켈 삼페르(Miquel Samper) 기업노동부 장관 등 현지 주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카탈루냐주와 교류할 기회를 가졌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카탈루냐주 몬로이치에 5600억원을 투자해 연산 3만 톤(t)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용 하이엔드 동박 공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내년 말에서 2027년 6월로 완공 일정을 약 2년 미뤘다. 유럽 전기차 수요 성장의 둔화를 예의주시하고 유연하게 투자한다는 전략이다.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유럽 배터리전기차(BEV)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량(PHEV) 판매량은 지난 1~8월 전년 동기 대비 2.7%의 역성장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공장 건설을 위해 현지 정부와도 밀접히 소통하고 있다.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이사는 지난달 기예르모 키르크파트릭(Guillermo Kirkpatrick) 주한스페인 대사와 회동해 협력을 논의했다. 작년 8월 방한한 프란 모란초 로페즈 몬로이치 시장과도 만났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