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지엘프로, 출시 보름 만에 1만 세트 돌파…2030 히트템 등극

혈당 조절 기능성 및 체지방 케어
6가지 혈당 관련 지표 기능성 규명

 

[더구루=김형수 기자] KGC인삼공사가 정관장을 통해 지난달 출시한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 '지엘프로’(GLPro)가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조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론칭 보름 만에 판매량 1만 세트를 돌파하며 정관장 신제품 판매 신기록을 경신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지엘프로 판매고는 출시 5일 만에 3100세트, 보름 만에 1만 세트를 넘어섰다. 연매출 1400억이 넘는 정관장 베스트셀러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출시 초기 판매 수량 대비 9배 정도 높은 수치다. 125년 정관장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다.

 

지엘프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를 주원료로 개발됐다. KGC인삼공사는 홍삼이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당화혈색소 감소, 그리고 GLP-1(혈당 조절 및 식욕 억제 관여 호르몬) 증가를 통한 인슐린 저항성 및 당대사 조절 등 다양한 혈당 관련 바이오마커 지표를 통해 혈당을 조절한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규명했다.

지엘프로 더블컷은 식생활이 불규칙하고 당류 섭취가 많아 체지방 축적이 고민인 사람들을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 혈당, 체지방 등 건강 밸런스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제품이다. 혈당 조절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KGC05pg)과 한국인 남녀 대상 인체시험 결과 내장지방 20% 유의적 감소를 확인한 기능성 원료 레몬밤추출물혼합분말 등이 함유되어 있어 단순 체중 감량이 아닌 체지방, 내장지방 등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라는 것이 KGC인삼공사의 설명이다.

 

 

정관장은 지엘프로가 2030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호응을 받고 있는 것이 1만세트를 돌파한 비결이라고 분석했다. 지엘프로 더블컷의 20대 구매율은 2023년 정관장 제품 20대 구매율 대비 약 2배 이상 높은 수준으로 2030이 많이 구매하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활기력 등 보다 높은 수치다.

 

혈당에 관심이 많고 트렌드에 민감한 2030 고객은 특히 혈당에 체지방까지 케어할 수 있는 지엘프로 더블컷을 주로 구매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지엘프로 코어 대비 지엘프로 더블컷 제품 구매가 약 74% 이상 많았다. 특히 2030 여성 고객이 남성 고객 대비 약 41% 정도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정기적 운동과 식단 관리를 일상적으로 하는 2030세대들이 건강에 파고드는 헬스디깅(Health Digging) 트렌드도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2024 건강기능식품 시장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 2020년 1679억원 규모였던 체지방 감소 건기식 구매액은 올해 2345억원으로 약 40% 증가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최근 슬로우 에이징 트렌드로 2030들도 혈당 건강에 관심이 많아 지엘프로 구매가 활발하다"며 "앞으로도 혈당과 체지방 관리를 돕는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