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5N, ‘日 올해의 차’ 결선 올랐지만 아쉬운 '6위' 마무리

올해의 수입차 부문에서도 좌절

 

[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 고성능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5 N이 '일본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Japan)' 결선에서 아쉽게 탈락했다. 기대를 모았던 '올해의 수입차' 역시 BMW 미니 쿠퍼의 몫이 됐다. 

 

6일 일본 올해의 차 실행위원회에 따르면 현대차 아이오닉5 N은 '일본 올해의 차 2024-2025' 결선에서 52점을 획득, 6위를 기록했다.

 

일본 올해의 차는 1980년 창설돼 매년 일본에서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심사위원의 투표를 거쳐 '베스트 10카'를 선별하고 시승 평가와 결선 투표를 통해 부문별 올해의 차를 선정한다.

 

이번 일본 올해의 차 2024-2025 후보는 지난 10월31일 공개됐다. 아이오닉5 N을 포함 총 31개 모델이 결선 진출을 위한 경쟁을 펼쳤고, 다음 달인 11월6일 결선 진출 10개 모델이 확정됐었다. 

 

1위는 혼다 프리드가 차지했다. 총 220점을 획득하며 최고 영예인 '올해의 차' 주인공이 됐다. 마쓰다 CX-80은 196점으로 2위, 미니 쿠퍼는 172점으로 3위를 기록했다. 이어 스즈키 프롱크스와 렉서스 LBX가 각각 110점과 70점으로 4위와 5위에 랭크됐다. 7위부터 10위까지는 △토요타 랜드크루저 250 △BYD 씰 △볼보 EX30 △미쓰비시 트라이턴 순으로 이어졌다.

 

'올해의 수입차'는 BMW 미니 쿠퍼에 돌아갔다. 올해의 수입차는 지난 2022년 아이오닉5가 '일본 올해의 차 2022-2023'에서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수상한 부문이다. 아이오닉5 N은 아이오닉5의 고성능 모델이라는 점에서 수상에 대한 기대가 컸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초 일본법인명을 현대자동차재팬에서 현대모빌리티재팬으로 변경하고 일본 승용차 마케팅 관련 부서를 신설하는 등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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