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말레이시아 첫발…"2029년까지 200개 가맹점 목표"

[더구루=이연춘 기자] 이디야커피가 말레이시아 커피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쿠알라룸푸르의 대표적인 위성도시 엘미나 지역에 1호점 ‘말레이시아 엘미나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알렸다. 

 
20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이번 ‘말레이시아 엘미나점’ 오픈은 이디야커피가 2005년 중국 북경점을 오픈하여 해외매장으로 첫 진출한 이후 20년 만에 한국 이디야커피의 경험과 미국령 괌 마이크로네시아몰점에서 쌓아 올린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무대 진출이다. 


말레이시아 진출은 브랜드의 첫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이뤄진 것으로,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운영 전략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커피의 위상을 알릴 계획이다.
 

엘미나 지역은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대표적인 위성도시로, 접근성이 좋아 유동 인구가 특히 많이 몰리는 상권으로 알려져 있다. 이디야커피 엘미나점은 '드라이브 스루(Drive_Thru)' 형태의 2층 매장으로, 베이지톤 마감재를 바탕으로 편안한 캐주얼 라운지 느낌의 이디야커피 인테리어 콘셉트를 그대로 연출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엘미나점’은 소비자를 위한 특화 메뉴도 마련했다. 코코넛 등 열대 과일을 활용한 메뉴는 물론 ‘식혜’, ‘군고구마’ 등 한국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음료들을 선보인다. 베이커리 부분에서도 ‘불닭파니니’, ‘감자핫도그’, ‘크룽지’ 등 영상 콘텐츠에서 즐기던 ‘K-특화 메뉴’를 운영하며 차별화된 요소로 현지 고객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또한, 이디야커피는 이번 매장 오픈과 더불어 이디야커피의 유통상품인 믹스커피, 스틱커피, RTD(Ready-to-Drink), RTE(Ready-to-Eat) 등 이미 높은 품질로 정평이 난 유통 상품을 함께 선보이며, 글로벌 확장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를 통해 단순히 매장 운영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 대한민국 커피 문화의 진수를 전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말레이시아 진출은 한국 커피 브랜드로서 쌓아온 20년의 노하우와 도전정신을 담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커피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말레이시아 파트너사 관계자는 “이디야커피는 현지화 맞춤형 전략과 R&D기술력이 뛰어난 기업이다”며, “한국을 넘어 앞으로 말레이시아 국민들에게도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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