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NHN의 일본 자회사 NHN 플레이아트와 디완고가 함께 개발한 모바일 배틀게임 '#컴파스 전투 섭리 분석 시스템(이하 컴파스)'가 일본 대표 잡화형 할인매장 '돈키호테'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돈키호테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일본 전역에 있는 매장에 컴파스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다. 컴파스와 돈키호테의 컬래버레이션은 이번이 두번째다. 앞서 지난 2023년 11월 첫번째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컴파스 내 인기 캐릭터 4종으로 디자인된 아크릴 피규어·보드·카드, 트레이딩 캔 배지, 스티커 등 7종으로 구성된다. 구매자는 1종 당 1개씩만 구매할 수 있다.
돈키호테는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2200엔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컬래버레이션 카드 8종 중 1장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컴파스는 NHN과 디완고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게임이다. 개발은 디완고, 퍼블리싱은 NHN 플레이아트가 맡았다. 지난 2016년 12월 출시됐으며 다양한 세계관 속 영웅들이 등장하며 포탈키라는 거점을 두고 경쟁을 벌이는 게임이다. 액션, 전략, 카드게임 요소를 결합했으며 3분간의 짧은 플레이타임으로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컴파스는 지난해 10월 일본 인기 만화 '메이드 인 어비스'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일본 앱스토어 일일 매출 순위 톱3에 오르기도 했다.
NHN은 2025년 신작을 앞세워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특히 NHN 플레이아트과 협력해 10종의 신작을 선보이고 게임 부문 매출을 30% 이상 성장시킨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