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형수 기자] 애경산업 뷰티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20’S) 에센스 커버 팩트 라인 제품이 중국 주요 온라인 쇼핑몰 판매 순위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에이지투웨니스가 중국 뷰티 시장에서 탁월한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K 대표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13일 중국 전략·경영 컨설팅기업 지우첸 컨설팅(久谦咨询)에 따르면 현지 대형 온라인쇼핑몰 티몰(Tmall)과 징동닷컴(JD.com)에서 에이지투웨니스는 2022년부터 3년 연속 BB크림·쿠션 부문 연간 판매 순위 ‘톱3’에 꿰찼다.
에센스 커버 팩트 라인이 중국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면서 현지 판매가 호조를 보인 영향으로 분석된다. 해당 라인은 마스터 더블 커버, 오리니널 EX, 마스터 모이스처 등 다양한 화장품으로 구성돼 있다. 2022년부터 2022년까지 10년간 누적 판매량 1억8000만개를 돌파한 베스트셀러다.
에센스 커버 팩트는 2023년 3월 중국 매체 태평양재경망(太平洋财经网)이 발표한 'BB크림 브랜드 톱10'에서 6위를 차지하는 등 현지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고체 파운데이션 안에 수분 에센스이 함유된 에센스 포켓 기술이 적용돼 차별화된 제형으로 개발돼 수분 유지, 커버에 효과적이라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가 우수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거론됐다.<본보 2023년 3월 7일 참고 애경산업 AGE20’s, 中 BB크림 브랜드 6위…랑콤·시세이도와 어깨 나란히>
애경산업은 에이지투웨니스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신규 수요를 창출, 중국 판매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에이지투웨니스 프리미엄 라인 스포트라이트를 론칭했다. 해당 라인은 에센스 팩트, 메이크업 베이스, 프레스드 파우더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스포트라이트 에센스 팩트의 경우 항산화 특허 성분을 활용해 다크닝 없는 밝고 환한 피부톤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중국 셀럽과의 협업도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지 유명 셀럽과 차별화 된 콘텐츠로 새로운 성과를 이끌어 낸다는 방침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국내에서 이미 검증받은 에이지투웨니스 제품을 내세워 중국 온라인 쇼핑 트렌드 확산에 대응해 디지털 플랫폼을 중심으로 현지 시장 확대를 추진한 것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신제품 출시, 신규 채널 진입 등에 더해 왕홍 협력 마케팅 등을 펼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