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인니 UOB은행 업무협약…가맹점 자금조달 지원

1400여개 공급업체에 저금리 대출 혜택 제공
지난해 8월 핀테크 기업 모달쿠와 업무협약

 

[더구루=김형수 기자] 롯데마트가 UOB은행 인도네시아와 손잡고 현지 공급업체 대상 금융 지원에 나선다. 현지 롯데마트 가맹점주에 이어 공급업체 금융 부담 경감에 앞장서며 동반성장 가치를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UOB은행 인도네시아는 18일(현지 시간) 롯데마트와 현지 공급업체 대상 자금조달 지원 프로그램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김태훈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법인장, 하라프만 카산(Harapman Kasan) UOB은행 인도네시아 매니징 디렉터 등이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했다.

 

UOB은행 인도네시아는 1935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UOB은행 현지 자회사다. 인도네시아 41개 도시에 115지점과 131개 현금인출기(ATM)를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카드 업체 비자(Visa)와 제휴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UOB은행 인도네시아와의 협력을 토대로 48개 현지 매장에 상품을 공급하는 약 1400개 납품업체에 저금리 대출 혜택 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공급사들은 UOB은행 인도네시아가 운영하는 디지털 뱅킹 플랫폼 'UOB 인피니티'(UOB Infinity)를 통해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UOB은행을 통해 납품대금 조기지급도 시행하며 공급업체 자금 운용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하라프만 카산 UOB은행 인도네시아 매니징 디렉터는 "자금조달 과정 최적화, 거래 안전성 제고, 자금 유동성 강화 등을 통해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가치사슬 전반의 성장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인도네시아 금융기업과의 네트워크를 토대로 롯데마트 인도네시아·가맹점주·공급업체를 아우르는 금융 생태계를 조성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롯데마트의 행보로 풀이된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8월 싱가포르 핀테크기업 펀딩 소사이어티의 인도네시아 지사 모달쿠(Modalku)와 현지 가맹점 금융 서비스 지원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롯데마트 가맹점주에게 무담보 및 저금리 대출 △관리 수수료 무료 △최대 60일 기한 무이자 대출 △최대 대출 한도(3억루피아·약 2600만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해당 업무협약의 골자다.<본보 2024년 8월 6일 참고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핀테크 ‘모달쿠’ 파트너십 체결…"가맹사업 확대 기대">

김태훈 법인장은 "UOB은행 인도네시아와 손잡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면서 "인도네시아 중소기업 성장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