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형수 기자] CJ ENM이 서바이벌 리얼리티 쇼 '더 지니어스' 영국판이 나온다. 오는 2분기 내 현지에 공개된다. 네덜란드에 이어 영국에 리메이크 버전 더 지니어스를 선보이며 유럽 콘텐츠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27일 영국 최대 민영방송사 ITV에 따르면 더 지니어스 현지 리메이크 버전을 선보인다. 2023년 10월 더 지니어스 영국판 제작에 착수한 지 1년 4개월여 만에 공개 일정이 구체화됐다.<본보 2023년 10월 13일 참고 CJ ENM, '더지니어스' 유럽 누빈다…한류 DNA 심는다>
더 지니어스는 CJ ENM이 K콘텐츠 채널 tvN에서 2013년 처음 방송한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직업군을 대표하는 도전자들이 게임에 참가해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한 심리전을 벌이는 모습을 담은 리얼리티 쇼다. 차별화된 방송 포맷과 뛰어난 완성도 등이 호평받으며 시즌4까지 제작됐다.
CJ ENM은 바니제이 산하 리마커블 엔터테인먼트(Remarkable Entertainment)와 협력해 더 지니어스 영국판을 제작했다. 10명의 플레이어가 참가해 △분석적 추론 능력 △세부 사항에 대한 집중력 △기억력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경쟁을 펼치는 모습이 8부작에 걸쳐 방송될 예정이다.
타마라 길더(Tamara Gilder) 리마커블 엔터테인먼트 매니징 디렉터는 "더 지니어스 영국판 제작에 역량을 집중했다"면서 "시청자들에게 이제껏 경험한 적 없는 최고의 리얼리티 게임쇼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CJ ENM은 2014년 네덜란드·프랑스 더 지니어스 포맷 수출에 이어 올해 더 지니어스를 내세운 영국 콘텐츠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며 유럽 K-콘텐츠 열풍을 이끌어 간다는 방침이다. 더 지니어스는 네덜란드 공영방송 NPO3에서 시즌3까지 방송되며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CJ ENM은 "궁극의 두뇌싸움 리얼리티 쇼 더 지니어스 영국판이 오는 2분기 방영된다"면서 "방송을 통해 영국판 더 지니어스 초대 우승자가 누구인지 확인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