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월 인도네시아 2226대 판매…전년 比 8%↓

현지 맞춤형 전략 필요성 ↑
베뉴 등 올해 신차 출시 속도

 

[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 지난달 인도네시아 판매가 주춤했다. 현지 친환경차 시장이 전기차에서 하이브리드차로 역전환되는 과정에서 수요 확보 시기를 놓친 데 따른 결과다. 싼타페와 투싼 하이브리드를 투입, 반전을 꾀하고 있으나 월간 판매량은 2000대 수준에 그쳤다.

 

13일 인도네시아자동차공업협회(GAIKINDO)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달 인도네시아에서 2226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2428대 대비 8.31% 감소한 수치이다. 시장 점유율은 3.07%에 그쳤다. 지난달 인도네시아 전체 판매 규모는 전년 7만772대 대비 2.2% 증가한 7만2295대로 집계, 현대차는 역성장했다.

 

현지 판매 라인업 중에서는 소형 다목적차량(MPV) 모델 '스타게이저'와 현지 전략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크레타'가 그나마 활약했다. 

 

현대차는 올해 현지 맞춤형 전략을 토대로 현지 수요를 최대로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신차 출시에도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지난달 자카르타에서 열린 2025 인도네시아 국제 모터쇼에서 출시한 베뉴를 시작으로 최소 7개 신규 모델을 내놓을 방침이다.

 

하이브리드 시장 수요 확보에 본격 나섰다. 지난해 10월 인도네시아 공장(HMMI·Hyundai Motor Manufacturing Indonesia)에서 하이브리드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 현지 판매 라인업에 포함된 하이브리드 모델은 싼타페와 투싼 2개이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총 2만2361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3만5736대 대비 37.42% 감소한 수치이다. 당해 목표치였던 4만 대의 절반 수준에 불과했다. 연간 판매 순위는 9위로 전년 6위보다 3계단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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