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식재료·맛 승부" 제주도 성산일출봉 맛집 '종달수다뜰' 눈길

 

[더구루=박상규 기자] 푸른 바다의 아름다운 전망과 다채로운 볼거리를 만끽할 수 있는 제주도는 봄철에 가볼만한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히는 장소다. 무엇보다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우도 등이 밀집한 제주 동부권은 봄철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여행코스인데,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경관을 만끽하는 것은 물론 식도락과 힐링도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밖에 세화해수욕장과 월정리해수욕장 등 여러 해변과 올레 1코스에서 여유로운 산책 및 트레킹 여행도 즐길 수 있고, 김녕미로공원과 메이즈랜드 등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풍부해 어린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지로도 선호되는 추세다.

 

제주도의 다양한 관광 명소를 둘러본 뒤라면 제철 식재료로 만든 향토음식을 맛볼 차례. 지역마다 특색있는 식재료와 다양한 조리법으로 만든 향토음식은 여행객들의 입맛을 자극하기에 제격. 제주도 향토음식은 담백하면서도 제철 해산물을 이용한 먹거리가 많다.

 

섭지코지 맛집 '종달수다뜰'도 제주도민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이다. 제주 특산물을 이용해 전복돌솥밥,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성게국, 해물파전 등의 메뉴를 선보이고 있고, 2014년에는 농촌진흥청에서 농가 맛집으로 추천한 바 있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에서 농가 수제품 생산 사업장으로 인증 받아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기본 식재료로 사용하고 있고, 모든 향토음식은 고객의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시작해 담백함은 물론 식재료 본연의 맛을 잘 살려내고 있다.

 

관계자는 "다양한 향토음식을 한상에 모두 제공하는 수다뜰 세트를 제공하고 있다"며 "식당 외부로는 제주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고 올레 1코스도 인접해 트레킹 여행 중 불편함 없이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