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이탈리아 가정·상업용 태양광 솔루션 출시

태양광 유통사 에네르기아 이탈리아, '에너지 웨비나' 열어
고효율 모듈 큐트론·가정용 큐홈 등 선봬

 

[더구루=오소영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한화큐셀)이 이탈리아에서 브랜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현지 유통사를 통해 온라인 세미나를 열고 이탈리아에 최적화된 상업·주거용 태양광 포트폴리오를 알렸다.


5일 이탈리아 태양광 설비 유통사인 에네르기아 이탈리아(Energia Italia)는 지난 17일(현지시간) '에너지 웨비나'를 열고 한화큐셀의 상업·주거용 태양광 솔루션을 홍보했다. 태양광 모듈인 '큐트론(Q.TRON)'과 주거용 통합 에너지 솔루션이 '큐홈(Q.HOME)'을 비롯해 한화큐셀의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2004년 설립된 에너르기아 이탈리아는 태양광 설비 공급에 집중한 회사다. 한화큐셀과 중국 JA솔라·트리나솔라·화웨이·TCL솔라 등 다양한 기업들의 제품을 취급하며 명성을 쌓았다.

 

한화큐셀은 에네르기아 이탈리아의 네트워크에 힘입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이탈리아 시장을 공략한다. 이탈리아는 지난 2017년부터 석탄발전을 퇴출시키며 에너지 전환을 선도적으로 추진한 국가 중 하나다.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태양광 보급에도 적극적이다. 올해 1~7월 신규 태양광 시스템 13만2276개가 연결돼 발전용량 3354㎿가 추가됐다. 전력망 연계형 태양광 설비는 200만 대, 발전용량은 40GW를 돌파했다. 한화큐셀은 2030년까지 태양광 83GW를 확보한다는 목표다.

 

한화큐셀은 고효율 모듈을 앞세워 이탈리아에서 사업 경험을 쌓았다. 지난 2019년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21개 대형마트에 태양광 모듈 큐플러스(Q.PLUS) 2.529㎿를 공급했다. 현지 시장점유율 20%를 넘어서며 이탈리아의 주요 태양광 브랜드로 입지를 다졌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