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제일기획과 손잡고 인도네시아 브랜드 인지도 강화

굴착기 최신 모델 'R130F' 출시 홍보와 디지털 활성화 지원
인도네시아 시장 마이닝 및 인프라 개발 수요에 따라 매출 증가

 

 

[더구루=길소연 기자] HD현대건설기계가 제일기획과 함께 인도네시아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한다. 신제품 홍보와 인지도를 향상시켜 인도네시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건설기계 인도네시아는 제일기획 인도네시아와 인도네시아 크리에이티브와 디지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HD현대건설기계 인도네시아가 출시할 신제품과 브랜드 디지털 인지도를 제일기획을 통해 알리는 파트너십이다.

 

제일기획 인도네시아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HD현대건설기계의 최신 모델인 'R130F' 굴착기 출시를 지원해 제품 특징을 부각하는 크리에이티브 자료를 제작한다. 또 HD현대건설기계의 온라인 플랫폼 개선과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디지털 활성화 활동도 주도할 예정이다.

 

HD현대건설기계는 제일기획의 홍보 마케팅으로 신제품 런칭과 인지도 향상, 매출 증대를 실현한다. 시장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높여 신규 고객 유치와 매출 상승 효과를 기대한다.  

 

채희범 HD현대건설기계 인도네시아법인장은 "제일기획 인도네시아의 크리에이티브 전문성과 전략적 접근 방식은 우리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이상적"이라며 "HD현대건설기계의 독창성과 최고를 향한 헌신은 제일기획과의 목표와 완벽하게 부합한다"고 말했다.

 

제일기획 인도네시아는 HD현대건설기계에 창의적인 스토리텔링과 디지털 혁신을 결합한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주환 제일기획 인도네시아 법인장은 "HD대건설기계 프로젝트 수주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들에게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적용할 수 있는 회사의 역량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HD현대건설기계가 제일기획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선 건 인도네시아가 자원 및 인프라 개발 수요에 따라 매출이 성장하고 있어서다. HD현대건설기계는 지난 2분기 아프리카·중동·인도네시아 등 신흥 시장에서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HD현대건설기계는 인도네시아 주요 광산 기업인 하스누르 그룹(Hasnur Group)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마이닝 솔루션도 공동 개발한다. HD현대건설기계는 하스누르 그룹에 대형 휠로더 공급을 시작으로 광산용 건설 장비를 단계적으로 공급하고, 축적된 현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산 운영의 효율화 방안을 제안한다. 하스누르 그룹은 HD현대건설기계로부터 장비를 공급받고 운영 데이터를 공유함으로써, 장비 효율 향상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 협력한다.

 

HD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건설기계 시장이 올해를 저점으로 회복세에 접어들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지역별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통해 매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신흥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와 글로벌 생산기지 활용을 통한 수익성 확보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HD현대는 내년 1월 건설기계 계열사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를 합병해 'HD건설기계'를 출범하며 글로벌 시장 선점 전략을 본격화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