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호선 안산역 '안산스마트스퀘어' 지식산업센터 분양

 

[더구루=오승연 기자] 안산 스마트허브 반월산단 초입에 위치하고 있는 지하철 4호선 안산역 300m 거리의 역세권 지식산업센터 '안산스마트스퀘어'가 분양 중이다.

 

14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안산은 서해안 교통허브의 중심지로 2024년 완공 예정인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안산에서 서울 도심까지의 이동시간이 대폭 짧아진다.

 

경기도 안산과 시흥에서 여의도까지 44.7㎞를 잇는 신안산선은 안산시와 경기서남부 지역의 교통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켜줄 전망이다.

 

안산스마트스퀘어는 개통 예정인 인천발 KTX 노선(초지역)과 가깝고, 수인선, 신안산선, 안산트램 등으로 서해안 교통허브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서해선(소사~원시선)과 가까우며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진입 가능한 서안산 인터체인지(IC)와도 인접해 있다.

 

경기도 안산시 신길동 1229번지에 들어서는 안산스마트스퀘어는 연면적 약 19만4330㎡(구 5만8784평)으로 지하 1층 지상 13층 규모로 공장과 상가, 유통상가 총 1339호실이 건립된다.

 

지식산업센터는 대출규제가 적어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고, 사업자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취득세 감면과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장점으로 최근 수익형 부동산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안산스마트스퀘어가 위치한 안산스마트허브 반월산단과 시화산단은 무수한 업체들이 자리하고 있다. 반월산단에는 6140개 업체에 약 15만2300명이, 시화산단에는 9706개 업체에 약 10만6670여명이 각각 근무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반월산단과 시화산단은 각각 시설 노후화 등의 고민이 있어 신규 지식산업센터로 지어지는 안산스마트스퀘어는 낙수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스마트스퀘어에서는 코로나예방을 위해 방역소독은 물론 홍보관 모든 방문자에게 휴대용손소독제를 지급하고 있어 방문자들도 안심하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