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오승연 기자] 최근 자연친화적이며 건강한 생활을 추구하는 '킨포트 라이프'가 주목을 받으면서 널찍한 테라스와 이국적인 외관을 가진 테라스하우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테라스하우스는 아파트의 편리함과 전원주택의 쾌적함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주거 형태로 테라스 공간을 정원이나 텃밭, 놀이공간, 바비큐장, 휴식공간 등으로 내 입맛대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23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서충주신도시의 첫 테라스하우스 '서충주신도시 코아루 더 테라스'가 회사보유분 잔여세대를 선착순 특별분양 중이다.
서충주신도시의 직주근접 단지인 서충주신도시 코아루 더 테라스는 기업도시, 첨단산업단지와 차로 5분 거리이며 충주메가폴리스산업단지와 7분, 충주주덕농공단지와는 10분대, 충주1산업단지는 20분 내외로 접근할 수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중부내륙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가 인접해 있고, 충주시내 3번 국도와 599번 지방도를 이용해 충주 도심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충주휴게소로 통하는 중앙탑톨게이트(하이패스전용)가 개통되어 중부내륙고속도로 진입이 더욱더 편리하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계성건설이 시공한 '서충주신도시 코아루 더 테라스'는 지하 2층~지상 5층, 11개 동 총 170가구 규모로 계약과 동시에 즉시입주가 가능하다.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용전리 686 일대에 위치하며 충주지역 최초의 전세대 테라스 단지로 전용 84㎡ 단일면적, 7개 타입으로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조성돼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며, 단지 내에는 힐링놀이터, 중앙광장이 자리하고, 커뮤니티센터에는 휘트니스 센터, 스크린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경로당 등이 갖춰져 있다.
서충주신도시 코아루 더 테라스의 샘플하우스는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원앙9길 10에 위치하며 계약과 동시에 즉시입주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