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현대자동차가 인수한 '보스턴 다이내믹스'이 새해 맞이 '로봇 댄스 동영상'을 공개, 주목을 받고 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29일(현지시간)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Do You Love Me?'라는 제목으로 로봇 댄스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된 지 하루도 되지 않아 87만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영상에서는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2족 보행 로봇 '아틀라스' 두 대가 1962년 발매된 컨투어스의 'Do You Love Me'에 맞춰 춤을 추기 시작한다. 또한 4족 보행 로봇인 '스팟'이 함께 춤을 추기 시작하고 산업용 로봇인 '핸들'도 등장한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행복한 한 해가 시작되기를 바라는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며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는 멘션도 남겼다.
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귀여우면서도 무섭다", "무기를 든 모습을 상상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10일 총 8억8000만달러(약 9600억원)를 들여 일본 소프트뱅크로 부터 보스턴 다이내믹스 지분 80%를 인수했다.
현대차(30%)와 현대모비스(20%), 현대글로비스(10%)가 참여한 한편, 정의선 회장도 사재 2400억원을 들여 지분 20%를 확보했다. 현재 대미 외국인투자위원회(CFIUS)의 승인 절차를 밟고 있으며, 내년 6월 관련 절차가 모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