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모바일 日서비스, 사쿠라대전 콜라보 진행

크래프톤, 세가와 협업…사쿠라대전 음성카드 등장

 

[더구루=홍성일 기자] 크래프톤의 모바일 배틀로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세가의 액션 어드벤처 '사쿠라대전'이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크래프톤은 지난 1일부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일본서비스와 사쿠라대전의 콜라보를 통해 음성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콜라보 이벤트 1탄은 오는 21일까지 진행된다. 

 

배그 모바일 X 사쿠라대전 콜라보 이벤트 1탄에서는 사쿠라대전 시리즈의 주인공인 '오오가미 이치로'와 메인 히로인(여성 주인공)인 '신구지 사쿠라'의 음성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음성카드를 장착한 경우 게임 플레이 중 상황에 따라 사쿠라대전의 다양한 대사가 재생된다.

 

크래프톤은 일본 유저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콜라보레이션 기간 신구지 사쿠라의 카드를 로그인 만 하면 획득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15일까지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일본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거나 트윗을 공유하는 유저 중 8명을 뽑아 성우들의 친필사인도 증정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일본 내 사쿠라대전 팬덤을 유저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사쿠라대전은 일본 게임업계에 '미디어믹스'라는 개념을 도입하며 한 획을 그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사쿠라대전은 지난 1996년 9월 세가 새턴에서 발매한 게임으로 이후 애니, 만화, 무대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작돼 인기를 끌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