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콕, 임금분쟁 휘말려…근로자 소송 투표

근로자 30명, 산업 소송 투표 진행중
영국일반노조 "고용주 휴가 일수 쪼개고, 급여 적게 지급" 주장

 

[더구루=길소연 기자] 두산중공업 영국 자회사인 두산밥콕(Doosan Babcock)이 임금 분쟁에 휩싸였다. 근로자와 고용주 간 급여 책정과와 휴가일수 조정에서 갈등을 겪으면서 소송으로 불거질 전망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 버밍엄에 있는 두산밥콕 근로자 30여명은 지난달 27일 시작한 산업 소송 투표를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근로자들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도 감염 우려를 무릅쓰고 열심히 일했는데 고용주가 휴가일수를 쪼개고 급여 자체도 적게 지급해 불만이 쌓였다. 이에 근로자들은 부당 임금 공제를 주장하면서 올 연말 고용재판이 열리길 바라고 있다. 

 

스튜어트 해리슨 영국일반노조(GMB) 조직위원장은 "근로자들은 코로나 팬데믹 동안에 고군분투했지만 고용주는 휴가일수를 쪼개고 만성적으로 급여를 적게 지급했다"며 "노조원들은 회사의 제안을 거절했고, 산업 소송 투표로 넘어간 것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미쓰이밥콕이 전신인 두산밥콕은 두산중공업이 지난 2006년에 1600억원에 인수해 현재 두산중공업의 유럽 자회사로 운영되고 있다. 보일러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발전소 EPC 시공부터 화력발전소 및 원전 서비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두산밥콕은 영국 저탄소 프로젝트에 대거 참여 중이다. 두산밥콕은 저탄소 대용량 블루수소 생산·공급 시스템 개발을 위한 하이퍼(HyPER)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스코틀랜드 정부가 추진하는 커크월 공항의 탈탄소화 프로젝트도 함께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