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넥슨 NXC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 새 CEO 임명

줄리안 소여 CEO, 18개월만에 교체

 

[더구루=홍성일 기자] 넥슨의 지주회사 NXC가 소유하고 있는 유럽 암호화폐(가상화폐,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스탬프'가 CEO를 전격적으로 교체하며 리더십 개편에 나섰다. 

 

비트스탬프는 9일(현지시간) 장 밥티스트 그라프티오(Jean-Baptiste Graftieaux) 비트스탬프 유럽 총괄을 새로운 CEO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2020년 10월부터 비트스탬프를 이끌던 줄리안 소여(Julian Sawyer) CEO는 18개월만에 자리에서 내려오게 됐다. 

 

비트스탬프는 그라프티오 CEO가 유럽 총괄로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끌어온 것을 높이 평가해, 글로벌 CEO에 임명했다고 덧붙였다. 

 

비트스탬프의 글로벌 CEO에 임명된 JB 그라프티오 2021년 5월부터 유럽 부문 총괄 업무를 맡아왔다. JB 그라프티오 CEO는 페이팔, 이베이 등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아왔으며 지난 2014년부터 2016년까지는 비트스탬프의 최고 준법 책임자를 역임한 바도 있다. 

 

18개월간 비트스탬프를 이끌어왔던 줄리안 소여 CEO는 "다른 기회를 찾아 움직일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향후에도 암호화폐 관련 산업에 종사할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그라프티오 CEO는 "경험이 풍부한 리더십과 500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고객과 파트너들을 위한 암호화 접근을 가속화 하겠다"며 "글로벌 CEO로서 든든한 토대를 구축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여의屋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