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생명공학 기업 '아스펜뉴로사이언스' 투자

아스펜뉴로사이언스, 1억4750만 달러 조달

 

[더구루=홍성일 기자] 미래에셋캐피탈이 미국의 생명공학기업 '아스페뉴로사이언스'에 투자하며 바이오 부문 투자를 확대했다. 

 

아스펜뉴로사이언스는 9일(현지시간) 시리즈B 투자 라운드를 통해 1억4750만 달러(약 1880억원)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아스펜뉴로사이언스는 이번 투자 라운드까지 총 2억2000만 달러 이상을 투자 받았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GV, LYFE 캐피탈, 레벌레이션 파트너스가 공동으로 주도했으며 미래에셋캐피탈, 뉴튼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 EDBI, 라이프포스 캐피탈, 메디컬 엑설런스 캐피탈 파트너스, NS인베스트먼트 등이 투자했다. 

 

아스펜뉴로사이언스는 유도만능줄기세포 유래 치료 플랫폼을 통해 치료가 어려운 신경퇴행성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다. 

 

아스펜뉴로사이언스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현재 개발 중인 특발성 파킨슨병 치료제 후보 물질인 'ANPD001'의 1/2a 임상을 비롯해 후속 연구에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아스펜뉴로사이언스 관계자는 "아스펜뉴로사이언스는 파킨슨병의 첫 번째 대체 세포 후보 연구를 준비하고 있다"며 "우리는 치료 옵션이 제한된 환자를 위한 변형 의약품 개발이라는 사명을 위해 설립됐으며 2억2000만 달러 이상의 투자를 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